내고장

강원도, 관광지 무선인터넷(Wi-Fi)구축 완료

by 편집부 posted Nov 13,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관광지 무선인터넷(Wi-Fi)구축 완료 

강원도가 올림픽 성공 및 강원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관광지 내 무선인터넷  (Wi-Fi)구축 사업을 완료해 강원도 관광객들은 무선인터넷(Wi-Fi)을 무료로 사용하게 되었다.  
특히, 유럽을 비롯한 해외 동포들은 거주국에서 사용중인 스마트 폰을 사용해 카톡, 뉴스, 메일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1112-내고장 1 사진.jpg
1112-내고장 1 사진 2.jpg
강원도 관광지 무선인터넷(Wi-Fi)구축 사업은 기간통신사업자인 ㈜KT 와 ㈜LG U+ 가 수행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예산을 일부 지원받아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 통신사(KT,LGU+)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15년부터 3년간 총사업비 68억 6천만원을 투자하여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강원도내 주요 관광지 458개소에 무료 기가 와이파이가 구축 완료되었다. 
이로써 강원도내 주요관광지에서 누구나 쉽게 기가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 완료됨에 따라 올림픽 정보 외 다양한 관광여행 정보에 쉽고 빠르게 무료로 접근할 수 있어 강원도를 찾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편의증진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강원도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IoT 등 신기술 서비스를 접목해 무료 와이파이가 우리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강원도민에게 이익이 되는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붐업 및 대국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12월 개통 예정인 경강선(사진, 서울~강릉간 KTX)을 홍보하고 평창동계올림픽D-100 기념하기 위해 고객평가단 시승식 및 올림픽 베뉴 팸투어를 진행하였다.   
  경강선 KTX를 타보고 싶은 이유, 강원도 지역에 얽힌 아름다운 사연을 주제로 한 공모전을 통해 고객평가단을 160여명을 선발하였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진부역에 내린 고객평가단은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장과 월정사를 방문하였고, 강릉역에서 하차한 고객평가단은 올림픽홍보체험관과 아이스아레나 경기장을 관람하고, 오죽헌, 안목해변을 찾아 강원도의 가을을 만끽했다. 
  강원도 윤성보 관광마케팅과장은“경강선 KTX는 서울-강릉 간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열차를 타고 가는 강원도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고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와 를 위해 올림픽 홍보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대국민 관심도 제고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경기도 판교와 여주를 잇는 철도 경강선 구간에 ‘세종대왕열차’가 등장한다.세종대왕열차의 내ㆍ외부는 세종대왕 캐릭터와 한글 자음 등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꾸며진다. 특히 내부에는 한글창제 배경과 세종대왕의 업적, 세종대왕릉 등 관련 여행지와 축제에 관한 정보가 소개된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