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공보험사, 25억 유로 흑자

by eknews21 posted Nov 27,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독일 공보험사, 25 유로 흑자


독일에 공보험 가입자는 크게 증가한 반면, 지출은 적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독일의 법적 공보험사 재정이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공보험사의 적립금 액수 또한 기록적으로 증가했다는 소식이다.   


1.png

(사진출처: zdf.de)


지난 23일자 독일 언론들은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지의 최초보도를 인용해, 독일의 의료 공보험사, 113개의 공보험사가 올해 9 말까지 25 유로의 흑자를 보았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지난 6월까지 독일 공보험사가 보인 흑자는 15 유로가 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모든 의료보험사들의 적립금은 18억유로 이상으로 새로운 기록을 세운 것으로 보여진다. 이와 더불어, 공보험사 전문가와 정부에 따르면, 독일 건강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금액 또한 85 유로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독일 공보험사 AOK 지난 3분기간 흑자는 11 유로에 달하며, 대체 공보험사에 속하는 Barmer, TK 그리고 DAK 보험사의 흑자 또한 9 유로 이상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이렇게 독일의 공보험사들의 좋은 재정은 가입자들이 크게 증가한 반면 지출은 적었던 것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의료공보험사 연맹 대표 프란쯔 크나이프스 (Franz Knieps) 이러한 보험사들과 건강펀드의 긍정적인 수치가 다른 여러 보험사들의 어려운 상황들을 간과하게 해서는 안된다 염려하며, „총제적으로 볼때 돈은 충분히 있지만, 분배가 잘못되어 있다 꼬집으면서, 독일 건강펀드의 재정분배에 있어 개혁이 필요함을 지적했다.  


독일 유로저널 박지은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