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남도, ‘경남 혁신도시’ 지역성장 거점으로 육성 추진

by eknews02 posted Dec 05,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남도, ‘경남 혁신도시’ 지역성장 거점으로 육성 추진


경남도는 4일 정부 국정과제인 ‘혁신도시 시즌2’를 경남도가 선제적이고 주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경남혁신도시 시즌2 추진전략’을 이전공공기관과 공유하고, 혁신도시를 신성장 거점 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실질적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도가 밝힌 경남혁신도시 시즌2 전략은 혁신도시 조성과 공공기관이전 등 물리적인 기반 조성이 마무리된 만큼, 이전공공기관 및 지역기업 특성에 맞춰 특성화된 혁신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혁신도시의 안정적 정착을 유도해 나간다는 것이다. 

경남도는 경남혁신도시와 진주·사천지역을 포함하는 혁신융합벨트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항공우주 첨단소재부품 혁신 클러스터를 육성한다.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연구개발-생산-사업화에 이르는 연계시스템을 구축해서 첨단소재부품의 기초연구를 통해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기업에 보급해 항공우주 복합소재와 부품을 생산해 내는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항공우주 세라믹 소재부품 강소기업 15개사를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 시티 주요 기술개발 지원, 첨단소재부품기업 유치 지원, 첨단장비 활용 Open-Lab 구축과 인력지원 등 산학연 클러스터의 종합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할 ‘혁신도시발전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그리고, 이전공공기관 관련 연구소나 부설기관의 이전, 연계기업 유치에 부족한 시설부지를 확보하기 위해 약 200만㎡의 혁신도시 지구를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경남혁신도시는 지난해 6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이전함으로써 11개 공공기관이 모두 이전을 완료했다. 하지만, 가족동반 이주율이 29.5%에 불과해 정주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늘려나가는 등 정주환경을 개선해야 하는 과제가 남았다. 

경남도는 혁신도시가 경남의 산업 전반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이전공공기관이 혁신도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의료·교통·여가·문화시설 등 정주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도가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전담창구가 되어 경남혁신도시를 살고 싶은 신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