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사기 피해자들에6억달러 배상

by 편집부 posted Jan 2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웨스턴 유니온, 사기 피해자들에6억달러 배상
 
미국의 결제 대행사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이 사기 피해자들에게 6억 달러, 환산하여 4억 8천만 유러의 피해액을 배상 할 예정이다. 

Western Union.jpg

독일 주요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웨스턴 유니온 사는 사기 거래를 묵인, 기록적인 거래량을 달성하면서 이에 대한 수수료를 챙겨왔다. 심지어 계속적인 이윤을 내기 위해 여러 회사들과 담합하고 변호사에게 까지 위탁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행위로 지난 2017년 초 웨스턴 유니온 사는 미국의 법원으로부터 피해자들에게 총 6억 달러의 배상액을 지불하라는 판결을 받았다. 이에 따라 웨스턴 유니온은 미국인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피해자들에게 결제 수단에 상관없이 피해액을 배상해야 한다. 

헤센 주 소재 연방 범죄청은 2004년 1월 1일부터 2017 년1월 19일까지 피해를 받은 적이 있다면 신고 마지막 날인2월 12일까지 피해 등록 및 환불 신청을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신청 기간이 지나면 배상을 받을 권리가 소멸된다고 경고하고 있다. 피해보상 신청은www.westernunionremission.com(영문)에서 가능하다. 연방 범죄청은, 피해 신청을 하고 나면 법률사무소Gilardi & Co에서 개별적인 연락을 취할 것이며, 이는 또 다른 사기가 아님을 재차 밝혔다. 
2016년까지 독일에서만 피해건 수가 약 8천건에 이르는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정확히 얼마의 비용이 몇 명의 피해자들에게 지불될 지, 그리고 그 기간이 얼마나 소요될 지는 현재로서는 예측할 수 없는 실정이다.

< 사진 출처: Johan Fantenberg, No Money - No Downtown Dogs, CC BY 2.0 >

독일 유로저널 임영란 기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