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에 ‘전기도로’ 생겨

by 편집부 posted Apr 1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스웨덴에 ‘전기도로’ 생겨

세계에서 처음으로 전기가 통하는 도로가 생겼다. 

영국 일간 가디언지는 스웨덴에 운전중인 자동차나 트럭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가 통하는 도로가 생겼다고 보도했다. 대략 2km에 달하는 이 전기 도로는 스톡홀름 근처에 놓여져 있으며, 스웨덴 정부의 도로 에이전시는 이 같은 전기 도로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고안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3-스웨덴에 전기도로 생겨 가디언지.jpg
사진: 가디언

이 전기 도로는 도로에 놓인 두개 트랙의 레일에서 에너지가 전환되어 자동차 바닥에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통해 전기가 공급되며 자동차가 도로 위에 있을때만 전기가 들어오도록 설계되었다. 이 전기 도로는 50m씩 나눠져 있으며, 자동차가 멈추면 전기는 자동적으로 끊어지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또한 이 시스템은 자동차의 에너지 소비를 계산하는 것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프로젝트 eRoadArlanda 컨소시엄의 Hans Säll는 "도로 표면에는 전기가 없기 때문에 맨발로 그 위를 걸어다녀도 된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전기 도로를 1킬로미터 건설하는데 드는 금액은  €1m로, 이는 트램라인을 건설하는 것에 드는 비용보다 50배나 더 낮은 금액이 드는 것을 의미한다고 가디언지는 밝혔다. 

한편 스웨덴은 2030년까지 화석연료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교통 수송분야에서 70% 감소를 필요로 한다. 이에 이 전기 도로는 전기 자동차를 계속 충전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유로저널 변금주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