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LG CNS,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 56M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

by eknews02 posted Jun 0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LG CNS,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 56M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

LG CNS가 5월 31일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에 27홀 규모 폐 골프장을 활용해 약 1600억원 규모의 축구장 200개 크기인 43만평(약 142만m²)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다. 
1138-기업뉴스 3 사진.jpg
56MW급은 연간 62GWh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미네市 전체 약 1만 가구가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LG CNS가 이번에 구축한 미네 태양광은 일본 내 약 7000여개 태양광 발전소 중 발전량으로 여덟번째 해당되는 규모다. 
일본의 태양광 발전 시장은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시장이며 연간 태양광 발전소 구축 규모가 약 40GW 달한다. 
미네 태양광 발전소는 폐 골프장 27개 홀 위에 태양광 패널 약 17만장을 설치했고 미네市 주변지역 공사업체와 근로자 채용을 통해 공사기간 동안 약 1만명의 고용창출 효과와 상권 형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LG CNS는 2013년 일본법인 설립 후 태양광 전기·토목 등 일본인 기술자들을 다수 영입해 3차례 태양광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번 미네 발전소까지 완공했다. 
LG CNS는 국내 IT 서비스 사업자 중 유일하게 전기·건설·토목 등 일본 특정 건설업 면허를 취득하고 태양광 사업의 턴키(Turn-Key) 방식 수행 기술력과 인적 역량을 확보하고 있어 일본 내 태양광 투자자들로부터 공사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LG CNS는 그동안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 필요한 영토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골프장, 저수지, 자전거도로 등 다양한 형태의 유휴 부지를 활용했다. 
이번 미네(56MW) 태양광 발전소를 포함해 2015년부터 일본 내 시라카와(31MW), 토조(33MW), 시마네(10MW) 지역 총 130MW의 태양광 발전소 모두 골프장 부지를 활용해 토지 효율성을 높였다. 
LG CNS는 2015년에도 경북 상주시 오태 저수지 3MW, 지평 저수지 3MW 총 6MW 급의 수상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하고 현재 운영 중이다. 
땅 대신 물 위에 태양광 패널을 띄워 전기를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물이 패널 주변의 온도를 떨어뜨려 태양광 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는 에너지 효율을 10~15%가량 높인다. 
전기 생산뿐 아니라 물 위의 발전시설이 자외선을 차단해 어류 서식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저수지의 녹조 현상을 완화시켜 발전 효율을 높이고 환경도 보존할 수 있는 1석 2조 효과를 볼 수 있다. 
LG CNS는 올해 3월 세계적인 에너지 컨설팅 업체 우드맥킨지의 보고서 ‘GTM Research’에서 글로벌 수상태양광 업체 Top4에 선정되며 수상태양광 분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LG CNS는 2012년 세계 최초로 자전거도로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적용하기도 했다.   
세종시와 대전광역시를 잇는 4.5km 구간 자전거도로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600여가구가 사용할 전력을 생산하고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햇볕을 가려주고 눈, 소나기를 피할 수 있는 공간 제공 측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 CNS는 2007년 에너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ESS(에너지저장장치시스템) 등 전력 발전과 저장 영역에서 총 480MW의 구축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 중 일본 내 태양광 발전소 구축 실적 1위를 기록하고 불가리아, 괌, 스리랑카 등 해외 각지에서 212MW의 태양광 발전소 구축 실적을 올리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LG CNS의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