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重, 셔틀탱커 4척 3억 6천만 달러에 수주

by eknews02 posted Jun 0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重, 셔틀탱커 4척 3억 6천만 달러에 수주

삼성중공업이 1일 세계 최대 유조선사 중 하나인 싱가포르 AET社로부터 15만2,700DWT 수에즈막스급 셔틀탱커 4척을 약 3억 6천만 달러에 수주했다.
1138-기업뉴스 5 사진.png
셔틀탱커는 해양플랜트에서 생산한 원유를 해상에서 선적해, 육상 저장기지까지 실어 나르는 선박으로 유럽의 북해와 바렌츠해, 캐나다 동부, 브라질 등 해상 유전지대에 주로 투입된다.
1995년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셔틀탱커를 건조하며 시장을 선도해 온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발주된 셔틀탱커 130척 가운데 56척을 수주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43%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와 올해 발주된 셔틀탱커 11척 전량을 수주하였고, 2010년 이후는 세계 시장의 2/3 (50척 중 34척, 68%)를 장악하며 압도적인 품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셔틀탱커는 높은 파도와 바람, 조류의 영향을 받는 해상에서 일정한 위치를 유지하며 해양플랜트 설비에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최첨단의 위치제어장치(Dynamic Positioning System)를 장착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 생태계의 교란을 막기 위한 선박평형수 처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운항 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 등의 오염물질 배출 규제인 국제해사기구(IMO)의 'Tier Ⅲ'를 충족하도록 친환경 선박으로 건조하게 된다.

AET社로부터 수주한 셔틀탱커는 수년간 발주 수요가 없었던 브라질 해역에 투입될 예정으로 향후 남미 지역에서도 추가 발주가 기대된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의 올해 수주실적은 컨테이너선 8척, LNG선 5척, 유조선 11척(셔틀탱커 4척) 등 총 24척, 23억 달러가 되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