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주시-충북TP, 본격화 전기수소자동차 부품 클러스터

by eknews02 posted Sep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주시-충북TP, 전기수소자동차 부품 클러스터 본격화

충주시와 충북테크노파크는 4일 자동차부품 관련 22개 기업 CEO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충주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 기업협의회’발족식을 가졌다. 

이번에 발족한 클러스터 기업협의회는 자동차부품 기업과 지자체간 동반성장을 통한 자동차부품 산업 발전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현대모비스(주), HL그린파워(주) 등 22개 기업체가 회원사로 가입했고 초대 협의회장에는 박연주 고려전자 대표가 선출됐다. 

그동안 충주는 자동차부품산업이 지역의 주력산업으로 대두되고, 특히 친환경자동차 핵심부품 기업들이 입지해 있어 체계적인 육성정책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1150-내고장 5 사진.png

이에 따라 충주시는 전기?수소자동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기업성장지원사업과 인프라 구축 등 체계적인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협의회를 구성하여 기업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회원사에 대한 지원사업 등을 통해 기업의 매출 및 고용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충북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충주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회원사 확대, 워크숍, 기업코디네이터 등을 운영하여 협의회 활성화와 원주시, 제천시 등과 광역클러스터 협의체 구성방안 논의 및 산학연관 교류협력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충북TP는 자동차부품 산업성장이 충북의 경제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산·학·연·관과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