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퍼드 대 연구 팀, “전자기기 사용 시간과 수면 시간 관계 없다”

by 편집부 posted Nov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옥스퍼드 대 연구 팀, “전자기기 사용 시간과 수면 시간 관계 없다

 

옥스퍼드 대 인터넷 연구 팀은 전자기기 사용이 수면에 끼치는 영향이 극히 낮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 시간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한다는 지난 연구결과와 반대되는 내용이다.

 

연구팀은 2016년 미국에서 수집된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 설문조사는 6 개월에서 17세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주중 자녀들이 ¨ 컴퓨터, 핸드폰, 비디오 게임 등의 전자 기기를 사용한 시간, ¨ TV앞에서 보낸 시간 을 질문했고 응답 결과 전자기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아이들은 평균 약 8시간 51,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한 아이들은 평균 8시간 21분의 수면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2 사진.jpg

 

연구원들은 이 결과에 대해 “30분가량 발생한 수면 시간 차이의 원인은 전자기기 사용량보다는 일정한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지에 더욱 달려있다고 설명하면서 최근 스크린 사용 시간과 수면 시간을 연결 짓는 연구들과 기사들이 수 없이 발행되어왔다. 하지만 이 연구들은 보통 적은 수의 표본을 바탕으로 진행 된 경우가 많으며, 사실이 아닌 정보를 재생산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영국 하원의원 Rangan Chatterjee는 이번 연구 결과에 대해 새로운 발견을 매우 환영한다면서도 잠 들기 한 시간 전 전자기기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는 내 과거 발언에 대한 변경은 없을 것이다. 이번 연구 결과는 내가 의료계에서 경험한 양상과는 약간 다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BBC>

  영국 유로저널 김예지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