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강의 행복나침반

57. 인류를 위한 행복의 의

by 편집부 posted May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행복 나침반 


57. 인류를 위한 행복의 의


 


“믿음의 의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에게 전가시켜 주시는 의인데 ... 전적으로 수동적인 의 즉 우리는 받기만 하고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일하시도록 허용하는 의이다. 인간의 양심이 안식과 자유를 얻는 것은 오직 수동적인 의로 인해서이다.”(미주중앙일보, 2018.04.24)


위는, 인류 역사에 막대한 영향을 준 종교개혁의 핵심 진리인 ‘이신칭의(以信稱義)’에 대한 기사입니다. 즉, 인간이 의롭게 되는 것은 스스로의 노력이 아닌 하나님이 준비하신 의를 믿음으로 받아들임으로 되어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벧전 1:16)라고 하시면서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 53:6)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여기서 죄악을 담당한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히 10:10)고 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 앞에 의롭게 되는 것은 우리 스스로의 노력으로가 아니라, 하나님이 예수님을 통해 준비하신 의를 받아들여야 되는 것입니다.


특히, 예수님은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 5:48)고 하셨는데,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과 같이 온전히 거룩해질 수 있습니까? 쉬운 예를 들면, 세상에서 가장 큰 부자가 빌 게이츠라고 할 때 우리가 빌 게이츠 같은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여기에는 두 가지 경우의 수가 있는데, 하나는 우리 스스로의 노력으로 되는 경우와 빌 게이츠의 재산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되어지는 경우는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빌 게이츠의 재산을 얻게 되면 우리는 너무나 쉽게 세상에서 가장 큰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하나님과 같이 거룩해지고 의롭게 되려면 우리의 노력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준비하신 의를 받아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께서 인류를 위해 준비하신 예수님의 의는 누구나 얻기만 하면 하나님과 같이 거룩해지고 온전해질 수 있는 행복의 의이기 때문입니다.




행복신앙연구소 소장


제임스강


www.blessingofgod.org

유로저널광고

Articles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