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전북도, 안전하고 체험 가득한 캠핑장 114개로 활성화

by 편집부 posted May 14,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전북도, 안전하고 체험 가득한 캠핑장 114개로 활성화 

 전라북도 야영장은 2019년 4월 기준 114개소가 등록되어 운영 중이며, 43만명의 캠핑족이 이용하는 대표 휴양·문화시설로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전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 평가한 등록야영장 개보수 및 야영장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각각 6천9백2십만 원, 1억 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전라북도 야영장을 찾는 야영객들이 안전하게 야영문화를 즐기며 머물고 갈수 있도록 야영장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사업 및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야영장 안전·위생시설 개보수로 4개 시·군(김제시, 무주군, 임실군, 고창군) 8개 야영장에 대해서 안전시설(계단 및 난간 설치, 시시티브이, 안전펜스, 조명시설, 옹벽 보강 등) 및 위생시설(화장실, 개수대)을 재정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야영장 활성화프로그램은 2개 야영장을 선정해 우도농악과 함께하는 캠핑영화제(정읍시)를 운영하며 프로그램 내용은 캠핑과 함께하는 우도농악,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가족영화제, 캠핑요리 콘테스트, 내장산 트래킹 및 보물찾기를 진행한다. 임실군은 시인과 함께 떠나는 강변사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프로그램 내용은 시인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학창작교실, 캠핑 먹거리체험, 전통 한지 만들기 체험 등 야영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야영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