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기도,출산장려에서 삶의 질 제고로 인구정책 방향 선회

by 편집부 posted Jun 10,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기도,출산장려에서 삶의 질 제고로 인구정책 방향 선회

경기도가 올해 인구정책 방향을 기존 출산장려에서 ‘모든 세대의 삶의 질’제고로 바꾸고 생애주기별로 7대 분야 20개 핵심역량사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경기도 저출산·고령사회 시행계획은 정부가 추진하는 저출산고령사회 정책로드맵에 따라 모든 세대의 삶의 질 제고로 인구정책의 틀을 바꿈에 따라 경기도형 대책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행계획에 따르면 도는 올해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지속가능 경기 구현’을 비전으로 ▲워라밸 ▲보육 ▲교육 ▲일자리 ▲노인 ▲주택보급 ▲대응기반 등 7개 분야로 생애주기를 나누고 총 20개 핵심역량사업을 집중 추진하기로 했다.

워라밸분야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것으로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중장년 여성일자리 창출 등 일생활균현 플랫폼구축, 대중교통 인프라가 낮은 지역을 대상으로 초등생 자녀의 방과후 픽업을 지원하는 자녀픽업서비스 등 3개 사업이 포함됐다.

보육분야에서는 매년 150개 이상 2022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공공산후조리원 확충과 국공립어린이집과 장난감대여소 등을 리모델링해 놀이터를 조성하는 아이사랑놀이터 등 6개 사업이 담겼다. 
교육분야에서는 도내 소재 중학교 신입생 12만7천여명을 대상으로한 중학교신입생교복무상지원, 초등학교 치과주치의 사업 등이 들어갔다. 일자리분야에서는 40대 조기퇴직자와 50대 이후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4060재취업지원, 5060일자리창출 지원과 청년창업가 30팀과 창업서포터즈 60명을 연결해 지원하는 신중년서포터즈 등 5개 사업이 꼽혔다.

이밖에 노인분야에서는 노인들의 문화 참여 확대를 지원하는 어르신 문화즐김 다양화사업 등이 주택 분야에서는 행복주택 임대보증금 이자지원, 대응기반 분야에서는 저출산 극복 캠페인 등 인식개선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