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서비스 부문 침체로 2분기 경제 위축, '불황 우려'

by 편집부 posted Jul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 서비스 부문 침체로 2분기 경제 위축, '불황 우려'

서비스 부문의 침체와 제조 및 건설 활동의 상당한 감소로 인해 영국 경제가 2016년 7월만에 처음으로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 경제 연구소 조사에 의하면 6월의 Markit/CIPS UK 서비스 구매 관리자 지수는 50.2를 기록했고 이는 5월의 '51' 그리고 기존에 예상된 51보다 낮은 수치다. 50 이상의 수치는 성장을 뜻한다.

1188-영국 3 사진.png

7월초 건설 및 제조 부문의 데이터 역시 주춤했으며 이는 영국의 총생산량이 2009년 4월의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두 번째 큰 폭으로 하락했음을 뜻한다.
불황은 2분기 이상의 잇단 경제적 위축을 뜻한다.

IHS Markit의 수석 경영경제학자인 Chris Williamson은 "6월의 서비스 부문 부진은 지난 10년간 최악의 실적이며 제조 및 건설 부문의 큰 하락과 같은 시기에 온 것이다"고 말했다.

EY Item Club 수석 경제 고문인 Howard Archer는 " 전체적으로, 영국의 브렉시트 지연으로 인해 매우 힘든 2분기를 보냈으며 6월의 구매 관리자 지수는 영국 경제가 매우 침체된 상태라는 것을 보여준 것으로 예상한 대로 2분기에 GDP가 지난 분기 대비 0.2% 위축했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경제 전문가들은 지난 달 서비스 부문의 부진은 브렉시트의 불확실성이 잠재적 고객들을 더욱 더 ‘위험 회피’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특히, ‘부진하는 국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지난 6개월 동안 한 달만 제외하고  작업량이 하락해 온 반면, 임금 및 교통 비용의 증가로 인해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그러나, 새로운 작업에 대한 치열한 경쟁을 반영해 서비스 제공자들이 책정하는 가격은 2017년 6월 이후 2번째로 느린 속도로 증가했다. 

종합적으로, 서비스, 제조 및 건설 부문의 생산 지수는 6월에 49.2로 감소했다. 지난 달의 50.7에서 크게 하락한 수치다.

HS Markit의 Williamson는 6월 수치는 2분기에 GDP가 0.1 위축되었고, 브렉시트 불확실성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 침체가 왔고 지난 1년 간 수요가 점진적으로 감소했다.

또한, 금년 하반기에도 신뢰가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돼 리스크가 크며 3분기 역시 기업들에게 힘든 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Lloyds Bank Commercial Banking 상무이사 및 영업 서비스 담당인 Allan Ramsay는 " 기업들이 불확실성에서 잠시 벗어났지만 현재의 증가된 불확실성으로 인해 영국의 서비스 부문은 또 부진하게 되었다" 고 말하면서 "서비스 업체들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의 불확실성이 없어질 때까지 투자를 미루고 현금을 붙들고 있다."고 판단했다.


유로저널 김해솔 기자
   eurojournal17@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