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2019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독일 지역예선(쾰른) 개최

by eknews05 posted Jul 2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19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독일 지역예선(쾰른) 개최



 

 

주독일한국대사관 본분관(총영사 이두영)713쾰른 소재 Stollwerck 주공연장에서 “2019 창원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독일 지역예선 행사를 개최하였다.




IMG_5170_ k.jpg



 

금년 10월에 한국 창원에서 개최되는 본선행사에 참가할 추천후보를 선정하기 위한 금번 예선 행사는 주본분관 관할지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동 예선행사는 이두영 총영사의 인사말에 이어 행사진행(사회: 김지웅 Skey Ace 대표) 설명, 1차 예선 및 휴식, 2차 예선(4), 한국문화 관련 퀴즈, 최종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IMG_5023 k.jpg



IMG_4990 k.jpg



 

금번 예선행사에는 최근 케이팝들을 가창 및 퍼포먼스 형태로 공연할 15개 팀이 참가하였고, 참가팀 지인, 케이팝 애호가 등 80여명의 참여하에 진행되었다.

 

이두영 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독일을 포함한 전세계적인 케이팝 열풍을 설명하면서 금번 예선행사에 참가한 케이팝 애호가들에게 격려와 함께 예선전에서 선전을 당부하였다. 또한, 한국과 독일간 청년층들이 확대되고 잇는 교환학생 및 유학생 교류, 케이팝 문화에 대한 애호층 증가 등을 통하여 한-독간 젊은 인적교류 기반이 공고해 지고 있다면서, 케이팝을 넘어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도 당부하였다.


 

IMG_5106 k.jpg



IMG_5144 k.jpg




금번 예선행사에는 가창 10개팀, 퍼포먼스 5개팀이 예선 경쟁을 하였고,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차 예선에서 가창 2, 퍼포먼스 2팀 총 4개 팀을 선정하였으며, 휴식후 4개 팀의 재공연을 통하여 국내 본선에 추천할 1위팀과 2위팀을 최종 선정하였다. 최종 선정결과는 1위에 Fay 가창/퍼포먼스팀(화사 멍청이공연), 2위에 Afternoon 퍼포먼스팀(트와이스 “Fancy” 공연), 공동 3위에 Joker 퍼포먼스팀(블랙핑크 붐바야공연)Jaye Pharrell(CL “Hello Bitches” 공연)로 발표되고 시상이 이어졌다.


 


IMG_5187 k.jpg




한편, 본분관은 상기 예선행사 계기에 독도-동해 동영상(독일어) 관련 소개자료를 참가등록시에 사전 배포하고, 휴식시간을 활용한 한국관련 퀴즈행사시 독도-동해 관련 문제를 포함하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독도-동해 이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도 하였다. 또한, 행사장에서 한국관광 소개책자, 한국문화 소개브로셔 등을 배포하고, 한식(김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하였다.


 

IMG_5263 k.jpg





예선행사에서 10-20대의 젊은 케이팝 애호층들은 참가팀들의 공연과정에 열띤 호응을 보이면서, 금번 예선행사가 매우 즐겁고 인근지역내 케이팝 애호가들간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면서, 동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예선행사를 지속 개최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IMG_5270 k.jpg




주본분관은 금번 예선행사가 관할지역에서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예선전을 처음으로 개최하여 동지역내 케이팝 애호가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동 지역예선이 관할지역내 케이팝 확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였다. 본분관은 독일 청년층을 대상으로 케이팝 확산을 위한 행사를 지속 개최해 나가는 한편, 케이팝에 대한 관심이 한국문화 전반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자료 제공: 주본분관)



 

독일 유로저널 김형렬 기자(hlk1951@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