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브렉시트 후 EU 규정 무시하면 식품가격 인상 불가피

by 편집부 posted Jan 2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 브렉시트 후 EU 규정 무시하면 식품가격 인상 불가피

영국이 유럽연합(EU)에서 탈퇴한 후 EU규정 준수를 거부할 경우 식품 가격이 상승하고 일자리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영국 공영방송BBC보도에 따르면 영국 재무장관인 Sajid Javid는 영국 Financial Times와의 인터뷰에서, "영국은 브랙시트 이후 EU규정을 준수하지 않겠으니 업체들은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K J & 변호사 1.png


영국의 식품 및 음료협회의 Tim Rycroft 대표는 BBC Radio 4의 Today 프로그램에서 재무부의 계획을 EU와의 무마찰 무역을 위한 "종말의 사건"에 빗대어 표현하면서 올 연말 식품 가격의 상승을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1210-영국 4 사진.jpg
사우스 요크셔, 링컨 셔, 미들랜드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 영국 북부의 지난 연말 홍수가 작물, 감자, 콜리 플라워 및 양배추와 같은 겨울 채소 등 농작물이 황폐화되고 심기 지연을 감소 시키면서 영국 소비자들은 2020년에 식품 및 식량 가격 상승에 직면 해 있다. 작년 감자 작물은 6 년 동안 가장 낮아 전년보다 1.1m톤이 적게 수확되어 이미 8%이상 판매 가격이 상승했지만 더높은 인상이 불가피하다.




영국산업연맹(Confederation of British Industry)도 기존 EU 규정을 유지하는 것이 일자리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미 자동차, 식품, 음료 및 제약 업계는 2019년에 모두 EU 핵심 규정에서 벗어나는 것은 그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정부에 경고한 바 있다.

양회계 & 유로여행.png

영국의 자동차산업협회(SMMT)는 "영국과 EU의 자동차 업계가 '독특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관세와 국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벽을 피하는 것이 최우선 순위에 있다."고 말했다.

CBI의 Carolyn Fairbairn 사무총장은 "많은 기업들, 특히 영국의 영세 기업들에게 기존의 규정을 유지하는 것이 일자리를 지원하고 경쟁력을 유지해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센 & 한국TV.png
Financial Times와의 인터뷰에서 재무부 장관은 "기업들이 영국의 EU 탈퇴 계획을 2016년부터 알았기 때문에 재무부는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EU 규정에 따르는 기업들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일부 기업은 브랙시트로 이익을 볼 것이고 다른 기억들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영국은 EU 규정 준수국이 되지 않을 것이고, 단일시장에 없을 것이며, 관세동맹에 참여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연말까지 이 모든 것을 이룰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여행 & 켄달차.png

유로저널 김한솔 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