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 MV 4 번째로 뮤비 8억뷰 돌파

by 편집부 posted Jun 1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  MV 4 번째로 뮤비 8억뷰 돌파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통산 4번째 8억뷰를 기록하면서 K팝 아티스트 최다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도입부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으로 마지막인 것처럼 온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가사와 뮤직비디오가 꾸준히 사랑받아와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회를 넘어섰다.

1224-연예 8 사진.png

이 노래는 2017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신기록 행진은 압도적이다. K팝 그룹 최초·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인 ‘뚜두뚜두 (DDU-DU DDU-DU)'(11억뷰)를 비롯해 ‘붐바야’, ‘Kill This Love’에 이어 ‘마지막처럼’까지 총 4편을 8억뷰 라인업에 올려놓았다.

이 가운데 ‘붐바야’와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9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자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이외에도 8편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안무 영상 등 억대 뷰 콘텐츠만 총 18편을 보유했다. 폭발적인 영상 조회수와 더불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3630만명에 이른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