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4년 만에 유튜브 누적 100억 뷰 돌파로 대기록

by 편집부 posted Jul 2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블랙핑크, 4년 만에 유튜브 누적 100억 뷰 돌파로 대기록

 블랙핑크(BLACKPINK)가 2016년 6월 28일 블랙핑크 채널을 개설한지 약 4년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하면서 한국 아티스트 단일 채널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불과 일주일 전 구독자 40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이날 4100만 명을 넘어섰다.

미국 빌보드는 이를 두고 “저스틴 비버, 마쉬멜로, 에드시런, 에미넴,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은 6번째 최다 구독자 수”라며 “블랙핑크는 구독자 4000만 명을 돌파한 첫 번째 비영어권 아티스트이자 전 세계에서는 두 번째 여성 아티스트”라고 주목했다.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와 채널 구독자 수는 아티스트의 세계적인 인기와 인지도를 짐작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다. 채널 구독은 충성도 높은 팬덤의 지속적인 관심과 향후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의 바로미터임을 고려해볼 때 블랙핑크의 기록들은 괄목할 만하다.

유튜브 내 블랙핑크의 기록 행진은 가히 독보적이다. 신곡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첫날 8630만 뷰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를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공식 등재됐다.

또 2018년 발표한 첫 미니앨범 ‘SQUARE UP(스퀘어 업)’ 타이틀곡인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2억 뷰를 넘어섰다. 이는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다.

1226-연예 6 사진.jpg

이외에도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9억뷰), ‘붐바야'(9억뷰), ‘마지막처럼'(8억뷰), ‘불장난'(5억뷰), ‘휘파람'(5억뷰)까지 5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총 6편 보유 중이다. 뮤직비디오 및 안무 영상 등을 포함하면 억대 뷰 영상이 총 19편이다.

한편,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는 지난 6월 26일 발매된 이래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24Hits 차트의 가장 높은 자리를 지무려 25일째 지켜나가고 있다.

특히 24시간 단위로 누적 집계돼 실제적인 ‘대중픽’이 더욱 중요해진 것으로 평가받는 멜론의 변경된 시스템(24Hits)에서 블랙핑크는 그야말로 난공불락의 저력을 뽐냈다.

글로벌 인기 또한 여전히 막강해 14일 현재 미국 빌보드 핫100서 91위를 기록해 2주 연속 메인 싱글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아울러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