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대로템, K2전차 ‘K2PL’로 폴란드 전차 사업 수주 도전

by 편집부 posted Sep 1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현대로템,  K2전차 ‘K2PL’로 폴란드 전차 사업 수주 도전

지난 2008년 터키에 K2전차 기술수출을 이뤄내는 등 K2전차의 글로벌 경쟁력은 이미 입증받고 있는 현대로템이 폴란드 국제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K2전차 폴란드 수출형 모델인 ‘K2PL’을 선보이고 폴란드 전차 사업 수주를 위한 영업활동을 펼친다.

현대로템은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제28회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에 참가했다.

MSPO는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동유럽의 주요 방산 전시회다. 
현대로템은 올해 K2전차의 폴란드 수출 영업활동을 위해 MSPO에 참가했으며 K2전차 폴란드 수출형 모델인 K2PL의 축소 모형을 최초로 공개해 한국형 K2전차 모형과 함께 비교 전시했다.

1230-기업뉴스 3 사진.jpg

K2PL은 폴란드에서 군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신규 전차 개발 및 양산 사업을 목표로 현대로템이 국내 전력화된 K2전차를 개조해 폴란드 맞춤형 모델로 제안한 제품이다.

현대로템은 K2PL을 필두로 국산화를 비롯한 관련 기술이전 및 현지생산 조건을 내세워 사업 수주에 도전할 방침이며 폴란드 전차 사업의 규모 및 일정 등 상세 내용이 곧 확정될 것으로 보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폴란드 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밖에 현대로템은 향후 폴란드에서 고속전철 사업이 추진될 경우를 대비한 선제적인 영업 효과를 위해 국내 상용화 예정인 320km/h급 동력분산식 고속전철 ‘EMU-고속차량’의 모형을 함께 전시했다.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고속전철을 개발 및 생산할 수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알리는 것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