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일부 건강 보충제 복용, 여성에서 코로나 19 감염 위험 낮춰

by 편집부 posted Dec 2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일부 건강 보충제 복용, 여성에서 코로나 19 감염 위험 낮춰

 
종합 비타민, 비타민 D, 오메가-3 지방산,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섭취한 여성에서만(남성은 밝혀지지 않음) 코로나 19의 감염 위험이 작지만 유의미하게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킹스 칼리지의 연구자들은 미국, 영국, 스웨덴의 코로나19 증상 연구 앱을 사용한 140만 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중합 효소 연쇄 반응 검사 혹은 혈청학적 검사를 받은 32만 7720명의 영국인 중에서 17만5652명이 대유행이 발생한 후 규칙적으로 보충제를 복용했다고 했다. 

1239-여성 2 사진.png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 중의 6%인 1만508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양성이었으며,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 중 6.6%인1만 3013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양성이었다. 

프로바이오틱스, 종합비타민,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의 섭취는 각각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14%, 13%, 12%, 9% 더 낮췄다. 비타민 C, 아연, 마늘 보충제는 코로나19 감염 위험 감소와 무관했다. 

연구자들이 성별로 하위 군을 나누었을 때, 그들은 프로바이오틱스, 종합비타민,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의 섭취가 오직 여성에서만 코로나 19 감염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알아냈다. 

미국과 스웨덴의 앱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또한 유사한 상관관계가 밝혀졌다. 연구자들은 4가지 보충제를 섭취한 여성만이 효과를 받은 결과에 대해 놀랐다.

하지만 그들은 몇몇 연구에서 여성이 더 건강한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보충제를 섭취 했을 때 더 큰 효과를 보인다는 결과가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여성들은 남성보다 마스크를 쓰거나 손을 씻었을 가능성이 더 컸으며 이로 인해 보충제를 섭취 했을 때의 보호 효과가 명백히 증가 했을 것이다.

코로나 19의 대유행이 진행되는 중에 비타민 D가 코로나19로부터의 보호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발표 되었을 때, 비타민 D가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일부 연구 저자들은 관찰 연구인 비타민 D에 관한 연구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코로나 19 감염 위험을 낮춘다는 명백한 증거를 제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 유로저널 김용대 의학전문 기자
    eurojournal03@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