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utty ssh for windows

사진 1 프랑스의 경우 위의 표와 같이 의료인력이 백신 접종의 최우선 순위에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상당수의 ...

by admin_2017  /  on Aug 01, 2021 20:40
 사진 1
프랑스의 경우 위의 표와 같이 의료인력이 백신 접종의 최우선 순위에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상당수의 의료종사자가 백신을 못 맞은 게 아니라 안 맞고 있다.
의료종사자들의 백신 거부는 일반 시민들에게 '백신 불신'을 부추길 수 있다는 점에서 프랑스 정부는 강수를 두고 나왔다.
그러나 의료종사자들은 오히려 백신 접종은 개인의 자유라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백신 접종에도 불구하고 감염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는 점에서 1년 만에 개발된 백신의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사진 2

프랑스 마크롱 정부는 8월부터 '보건 패스'(백신 접종 완료·코로나19 완치·48시간 내 PCR 검사 음성)를 제시하지 않으면 식당과 카페, 쇼핑몰, 병원 등 시설에 들어가지 못하고, 기차나 비행기, 장거리 버스 등의 탑승도 하지 못하게 하겠다며 국민들에게도 백신을 빨리 맞아달라고 독촉하고 있다.
백신 미접종자에게 일상에 지장을 주는 벌칙을 줌으로써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겠다는 생각이지만,프랑스 국민들의 강한 반발에 직면하고 있다. 이들은 정부가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고 차별을 조장하고 있다며 '마크롱 독재'라는 표현까지 사용했다.
7월 14일 프랑스 대혁명 기념일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파리 시내에서 '보건 패스' 반대 집회를 열었다. 이들 중 일부는 집회를 감시하는 경찰에 돌을 던지고 차량을 불태우는 등 과격한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델타 변이로 인해 보건 인력 백신 접종 의무화하는 유럽
프랑스, 9월까지 보건 인력이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으면 출근 불허와 함께 급여 지급치 않아 

 프랑스 등 유럽내에서 델타 변이로 인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유럽 각국들이 보건 인력들에 대한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이미 4월에 보건 인력이 백신을 의무적으로 접종 받도록 했고, 프랑스와 그리스도 보건 인력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발표했다. 영국에서도 요양보호를 제공하는 직원들은 10월부터 의무적으로 백신을 접종 받도록 할 것이라고 CNN은 전하고 있다. 
하지만, 독일은 아직까지는 의무화를 실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프랑스에서는 만약 보건 인력이 9월 마감 기한까지 백신을 접종 받지 않으면 출근이 금지되고 급여를 받지 못한다. 그리스에서도 8월 말까지는 요양원 직원들이, 9월부터는 모든 보건 인력들이 백신을 맞아야 하며 거부할 경우 일이 유예된다. 또한 그리스에서는 백신을 맞은 사람만이 실내의 상업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프랑스에서는 일반 시민들도 대부분의 공공장소에서 백신을 맞았거나 48시간 내에 발급된 음성 증명서를 소지할 경우 발급되는 “보건 패스(Health pass)를 소지하도록 했다. 
 그러나 이 발표는 프랑스에서 대대적인 시위를 불러일으켰다. 지난 17일 토요일 파리를 비롯한 프랑스 주요 도시들에서는 백신 접종 의무화를 강력하게 반대하는 시민들로 거리가 가득찼다. 유로뉴스(Euronews)에 따르면 이들은 이 조치를 자유에 대한 억압이라고 주장하면서 마크롱 대통령의 사진에 히틀러의 콧수염을 합성하는 등, 백신 접종과 보건 패스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그러나 대통령의 발표 직후, 프랑스 내의 백신 접종률은 정체기에서 벗어나 급상승했으며, 여론조사 결과 66%가 문화 관련 공간에서의 사용에 우호적이었고, 58%가 이를 카페나 레스토랑에서도 사용하는 것에 찬성했다고 유로뉴스는 전하고있다.
 유럽의 다른 국가들도 봉쇄 완화를 늦추거나 다시 입국자에 대한 조치를 엄격하게 변경하고있다. 프랑스는 영국, 스페인, 포르투갈, 사이프러스, 그리스와 네덜란드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은 24시간 내에 실시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것으로 변경했으며, 이는 백신 접종자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네덜란드도 규제 완화에 대해 사과하고 다시 나이트클럽과 레스토랑에 대한 규제를 적용했으며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도 통금과 사회적 모임 관련 규제 도입 등 델타 변이 확산 저지에 나서고 있다. 

영국 유로저널 김소연 기자
   eurojournal10@eknews.net

 

 

더 보기 :
List of Articles
Copyleft © The Sketch Book Since 2001. by hikaru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