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존 9월 인플레이션, 오름세 없이 머물러

by eknews21 posted Oct 0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로존 9 인플레이션, 오름세 없이 머물러


역대 최저치의 이자율 등의 느슨한 금융정책에도 불구하고, 유로존의 인플레이션이 유럽 중앙은행이 바라고 있는 지점에 아직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9 한달간 유로존의 소비자 물가가 1.5% 나타내면서, 전년대비 높은 결과를 가져오긴 했지만, 예상과 다르게 전달과 같은 수준에 머물렀다.


1.png

(사진출처: spiegel online)


지난 29일자 독일의 주요언론들은 9월달 유로존의 소비자 물가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전달과 같은 수준을 보이면서 1.5% 머문 유로존의 인플레이션율은 1.6% 오를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을 비켜갔다.


에너지값과 식료품값 일시적으로 영향을 줄수있는 품목을 제외한 소위 핵심 인플레이션 또한 1.2% 기대했던 전문가들의 예상을 뒤집고 1.1% 머물며 약한 모습을 나타냈다.


무엇보다 전년대비 높은 물가를 보였던 부분은 3.9% 오른 에너지 값이였고, 서비스업과 집세 가격 또한 1.5% 올랐으며, 식료품 기호식품값 또한 평균적으로 1.9% 오른 모습이다. 반대로 가장 낮은 물가 상승율을 보인 부분은 예나 지금이나 공산품으로 0.5% 오름세에 그쳤다.


이렇게 유로존은 전체적인 인플레이션이나 핵심 인플레이션이나 유럽중앙은행의 목표인 2.0% 가까지 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가로, 이달 10 유럽중앙은행 대표 마리오 드라기는 앞으로의 금융정책을 엿볼수 있는 새로운 발표를 앞두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독일 유로저널 박지은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