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집 구하기, 인종차별 여전

by eknews10 posted May 14,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프랑스에서 구하기, 인종차별 여전




프랑스에서 부동산과 임차인의 인종차별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 지난 발표된 인권단체 SOS racis me 일드프랑스 주택임대 사례 조사를 보면 외국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있었다.


발표를 인용한 프랑스 일간지 파리지엥에 따르면 아프리카, 마그레브 아시아 출신 외국인이 프랑스 자국민보다 주택을 찾을 확률은 30-59%까지 낮다. 적지 않은 부동산과 임차인이 외국인에게 임대를 꺼려하는 것이다. 이러한 차별은 임대료와도 관계가 없었다.


가장 많은 차별을 받는 사람은 아프리카 출신이며 다음으로 마그레브 그리고 아시아 순이였다. 그리고 부동산의 차별 사례는 68%였고 개인 거래에서는 88%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부동산이 개인 임차인보다는 법에 조금 민감할 있기 때문이라고 단체는 설명했다.


이번 조사에서 SOS racis me 1 동안 허위 신원으로 수천 통의 이메일을 부동산과 개인 임대인에게 보냈다. 방법을 테스팅이라고 부르는데 직업, 소득, 나이, 보증인은 같은 조건으로 하고 하나 출신을 드러나게 하는 이름만 다르게 보냈다. 결과는 프랑스 이름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방문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사례가 많았다.  


젊은층의 경우 프랑스인 이름은 16% 긍정적 답변을 받았으며 아시아인은 12%, 마그레브인은 10% 그리고 아프리카인은 9,5% 집계되었다. 학생들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긍정적 답변율은 프랑스인은 17,5%, 아시아인은 16%, 마그레브인은 14% 그리고 아프리카인은 11%였다.


sos.jpg



개인 임대 광고가 올라오는 Leboncoin PAP 경우 격차는 훨씬 크다. 긍정적 답변율은 프랑스 이름의 경우 48%, 아시아 이름은 46%, 마그레브 이름은 15% 그리고 아프리카 이름은 12% 나타났다. 개인 임대를 비교하면 아프리카인이 프랑스 사람보다 집을 구할 있는 확률은 55% 낮다.    


프랑스 라디오채널 프랑스 엥테르와 접촉한 Leboncoin PAP 문제에 대해 대책을 강구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무엇보다 차별 문제는 문화적 영향이 크기 때문에 사회적 환기가 절실하다고 PAP 알렸다.


부동산의 경우SOS racis me 임차인으로 가장했다. 가상의 주인은 90개의 부동산에  이웃과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유럽출신 후보자만 서류를 제출할 있는지 문의했다. 결과적으로 51% 부동산이 이를 받아들였으며 절반은 이러한 행동이 불법적이라고 경고를 했다고 단체는 밝혔다.


SOS racis me 조사에서 차별 제안에 동의한 부동산은 Era Immobilier Guy Hoquet였다.  


2016 부동산 Laforet 흑인 거부를 명시한 임대광고를 올려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사진출처 : 파리지엥>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