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인들의 여전한 두려움 대상, 테러와 극단주의

by eknews21 posted Sep 1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독일인들의 여전한 두려움 대상, 테러와 극단주의


테러와 극우 극좌파 등의 극단주의, 그리고 외국인들의 유입들은 여전히 독일인들을 두렵게하는 요소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두려움의 수치가 전년보다 조금 낮아진 모습이다.


1.png 

 (사진출처: MiGAZIN)


독일 보험사 R+V-Versicherung의 위탁으로 이루어진 최근 설문결과를 보도한 지난 8일자 이주전문 매거진 MiGAZIN에 따르면, 테러와 극단주의, 그리고 이주민들의 유입으로 인한 위기감들이 여전히 독일인들을 가장 두렵게 하는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년도와 비교해 그 정도는 약간 감소한 모습이다. 또한, 과거 25년 이전부터 꾸준하게 독일인들의 두려운과 걱정거리로 지목되어왔던 실업과 재정상황 악화는 오늘날 독일인들에게 더 이상 큰 걱정거리가 아닌 모습이다. 이렇게 독일인들의 전체 두려움 수치는 전년도와 비교해 6포인트가 낮아진 46포인트의 결과를 가져왔다.  


총 20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설문한 결과, 테러에 대한 두려움은 전년대비 2포인트 감소한 모습이나, 71%의 사람들이 큰 두려움으로 느끼며 첫번째 자리를 차지햇다. 그 다음 62%의 사람들이 지목한 두려움은 정치적 극단주의로, 전년과 비교해서는 6%가 감소했다. 또한, 외국인들의 유입으로 인한 긴장감들에 대한 두려움도 전년 대비 6%가 낮아져 61%의 사람들이 지목한 결과를 보였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8일까지 만 14세 이상 연령대의 2400명 가량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결과는 두개의 주제에서 전년대비 더 높아진 두려움 수치의 결과를 가져온 모습으로, 58%의 사람들이 지목한 식료품 유해물질에 대한 두려움과 56%의 사람들이 지목한 자연재해에 대한 두려움이 이에 속한다.   


일부 유럽연합 회원국가들의 국채위기들에 대한 두려움 수치 또한 전년대비 감소했으나 여전히 지목되고 있는 모습이지만, 실업과 재정상황 악화에 대한 두려움은 그 어느때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에 실업자 수치가 증가할수 있다는 것을 두려움으로 지목한 사람들은 전년대비 무려 17%나 감소하면서 26%를 나타냈고, 자신의 직업을 잃어버릴수 있다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 또한 11%가 감소해 27%의 결과를 보였으며, 경제 악화에 대한 두려움 또한 전년대비 15%가 감소하면서 총 37%의 사람들이 두려움의 대상으로 지목하면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독일 유로저널 박지은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