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경찰, 세계최대 불법거래사이트 WSM 폐쇄…운영 일당과 판매상 등 체포

by eknews10 posted May 0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독일 경찰, 세계최대 불법거래사이트 WSM 폐쇄운영 일당과 판매상 등 체포

 



독일 경찰이 세계최대 불법거래사이트 월 스트리트 마켓(Wall Street Market, 이하 WSM)”을 폐쇄했다. 독일과 미국, 브라질에 흩어져 다크웹을 기반으로 마약과 개인정보, 위조서류 등을 판매해온 WSM 운영 일당들 역시 체포되었다.



 

독일 내지용 - 사회2.jpg




영국 가디언(The Guardian) 지에 따르면 WSM2016년 만들어진 불법거래사이트로, 2017년 악명높은 불법거래사이트였던 알파베이(AlphaBay)와 한자(Hansa) 마켓플레이스가 폐쇄된 이후 3년 간 최대규모의 불법거래사이트로 군림해왔다.

 



WSM이 사용한 다크웹은 암호화 된 토어(Tor) 네트워크를 사용해 고객들의 신상을 보호하고 비트코인(bitcoin)과 모네로(Monero) 등 암호화폐를 사용해 경찰의 추적을 피했다. WSM은 약 백만 명의 고객과 5천 명의 등록된 판매상을 가지고 6만 건이 넘는 거래를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유럽의 다국적경찰조직인 유로폴(Europol)은 독일 경찰의 이번 작전은 핀란드 경찰이 또 다른 토어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실끼티(Silkkitie)를 올해 초 폐쇄하며 시작되었다고 전했다. 실끼티가 폐쇄되고 핀란드의 마약상들이 WSM으로 옮겨가면서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자, WSM 운영 일당이 1100만 달러에 달하는 자금을 동결하는 등 퇴로를 모색하면서 꼬리가 밟힌 것으로 밝혀졌다.

 



가디언에 따르면 클라우스-마틴 프로스트(Klaus-Martin Frost), 요나탄 칼라(Jonathan Kalla), 티보 루제(Tibo Lousee) 등 세 명의 독일 남성이 운영자들로 체포되었으며,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브라질 남성이 사이트 운영을 도운 혐의로 브라질에서 체포되었다.



 

<사진: 가디언(The Guardian) 전재>

 

독일 유로저널 박진형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