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위’ 경제대국 독일,내년 GDP성장률 '0%대' 전망

by 편집부 posted Oct 3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세계 4위’ 경제대국 독일,내년 GDP성장률 '0%대' 전망


 ‘세계 4위’ 경제대국 독일이 올 2분기 경제성장률이 전분기 대비 마이너스를 찍은 데 이어 내년 성장률 전망치는 0%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되었다.

국제금융센터 등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의 맹주인 독일의 경제는 미국과 유럽연합(EU)의 무역갈등이 거세지면서 가뜩이나 침체에 빠진 독일 경제가 더 타격을 입을 것이란 우려도 제기된다. 독일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0.5%, 내년에도 0.7% 수준에 그친다. 

여기에다 지난 18일 발효된 미국의 대(對) EU 관세부과는 독일 경제에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독일 국내총생산(GDP)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39%, 자동차 산업 비중은 14%에 달한다”며 “미국의 EU 관세부과로 독일 경기 침체 우려가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1200-독일 2 사진.png

그간 세계 경제 성장을 이끌었던 중국과 독일이 주춤하면서 ‘글로벌 R의 공포’도 힘이 세지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데이비드 맬패스 세계은행 총재는 최근 “올해 세계 실질 경제성장률은 2.6%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3.0%가 넘었던 글로벌 명목 성장률도 3% 미만으로 예상했다. 2017년과 지난해 6%대에 이르렀던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낮아진 수치다.

이 연구원은 “중국 독일의 경기 둔화로 향후 경기부양 정책 등이 강화될 수 있지만, 경기 불확실성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작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독일 유로저널 김지웅 기자
   eurojournal0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