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불 문화원 소식지 “Culture Coréenne”  디지털 아카이브화 완료 !
인터넷상에서 기사 검색 가능  

주불한국문화원(원장 최준호)은 문화원 설립 이래 1981년부터 발간하고 있는 불어잡지 “Culture Coréenne”의 디지털 아카이브화를 완료, 인터넷상에서 기사검색이 가능하도록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아카이브가 마련된 웹사이트 주소는HYPERLINK "http://www.culturecoreenne.fr"www.culturecoreenne.fr 으로 1호부터 77호까지 발간된  600개의 잡지 기사가 발행 호수별, 연도별 제목, 주요 테마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문화원 편집위원회를 통해 매년 2회 발간되는 “Culture Coréenne”는 한국의 문화와 예술, 역사와 전통, 문학, 한국어 등의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고 있으며, 주로 프랑스 한국학자나 한국인 연구자들의 기고문이나 인터뷰 등으로 이뤄졌다. 프랑스 주재 40여개의 외국문화원 중에서 자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정기적으로 잡지를 발간하고 있는 곳은 한국문화원이 유일하다. 매년 잡지에 대한 프랑스 현지인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발행부수 또한 현재 4000부에 이르고 있다.

이번 디지털 아카이브 작업을 통해 한국문화에 관심있는 프랑스인 또는 한국관련 불어자료가 필요한 한국인들에게 1980년대부터 한국학과 한국문화의 변천사를 살펴 보는데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문화원  01 47 20 83 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