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대사관 | 유관기관 | 한인회 | 유학생회 | 기타한인단체 | 한인동포업체 | 주재상사 | 유럽내 추천사이트 | 해외동포 언론사이트

단독 사설
단독 칼럼
단독 인터뷰
독자기고/특별기고
엣세이/여행기/장편소설
유럽한인 취재뉴스
유로저널특집/기획취재뉴스
취재/독자/동영상
한인사회 게시판
정부/대사관 공지
재미있는 유머
경제뉴스
국제뉴스
정치뉴스
사회뉴스
기업뉴스
문화뉴스
연예뉴스
건강뉴스
여성뉴스
스포츠뉴스
내고장소식
독일뉴스
영국뉴스
베네룩스
프랑스뉴스
유럽뉴스
동유럽뉴스
스칸디나비아
스페인/이탈리아
오스트리아/스위스
그리스/터키/포르투갈
유럽각국 전시정보
유럽각국 이민정보
유럽각국 생활정보
유럽각국 교육정보
유럽각국 문화정보
여행기사 정보제공
유럽각국 여행정보
유럽각국 연금제도
유럽각국 세무정보
유럽한인 사회현황
유럽소비자 제품평가
공공기관/기업광고
동포업체 및 기타/해외
번역/통역, 관광, 가이드
민박, 하숙, 호텔


안완기의 테마 여행기
2019.12.10 04:29

에귀샤임 Eguisheim

조회 수 131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Extra Form
테마여행가 안완기의 알고 가자 프랑스
에귀샤임 Eguisheim
교황 레옹 9세의 고향


일상생활에서 탈출하여 미지의 세계를 찾아가는 여행은 늘 설렘을 준다. 더군다나, 예상하지 못하였던 명소를 발견하는 기쁨이란…… 알자스 와인가도를 따라서 '꼴마흐' 마을을 찾아가다가, 별반 기대 없이 지나는 길에 우연히 들린 에귀샤임은 깜짝 놀랄 정도의 아름다움을 선사한 마을이다.
2013년 프랑스 방송국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프랑스인들이 선호하는 마을 Le village préféré des français'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아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이 작은 마을은 인구 약 1,600 여명의 중세모습이 아주 잘 보존된 곳으로 유명하다.

r1.jpg r2.jpg r3.jpg


프랑스 동부 '알자스 Alsace' 지방의 '오 행 Haut-Rhin' 지역에 위치한 에귀샤임은 품질 좋은 포도주를 생산하는 알자스 와인가도의 주요 마을 중에 하나로 '꼴마흐 Colmar' 남쪽으로 약 12킬로미터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온통 포도밭과 꽃들로 둘러싸인 이 마을은 알자스 포도주의 발생지이며, 교황 '레옹 9세(1002-1054) Léon IX'의 탄생지로도 유명하다.

r4.jpg r5.jpg r6.jpg r7.jpg

북풍을 막아주는 두 언덕덕분에 온화한 기후와 석회암 토양으로 일찍이 포도 농사가 시작되었고, 장인정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랑 크뤼 Grands Crus' 등급으로 분류된다. 알자스 지방의 전통이 잘 보존된 토속 음식과 상업과 관광사업이 발달한 곳으로, 수 많은 축제가 열리는데 그 중에서 8월 말에 열리는 포도축제는 알자스 전통을 체험하는 가장 좋은 기회이다.

r8.jpg r9.jpg r10.jpg r11.jpg

주변 지역은 알자스 와인가도의 중심지로 거대한 포도원을 볼 수 있으며, 이 마을 주변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리슬링, 게부르츠 트라미네르, 삐노그리, 뮈스까 등 4종류의 포도로 생산되는 와인에 부착되는 AOC 알자스 그랑 크뤼에 속하는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시음을 하여보자. 
성벽 내부에는 중세시대 성채 유적들과 교회, 다채로운 색깔의 벽처럼 얇고 기다란 15세기 목조 건축물, 르네상스 구조물 등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알자스 포도주 길 Route des vins d'Alsace'이 통과하는 곳답게 거대한 와이너리와 상점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성벽 바깥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면 언덕 위로 드넓게 펼쳐져 있는 포도밭을 볼 수도 있다. 

r12.jpg r13.jpg

문화재로 지정된 '생 피에르와 생 폴 교회 Église Saint-Pierre et Saint-Paul'에 들러 예수를 안은 성모 마리아 나무 조각상 등 희귀한 종교적 예술품들을 관람할 수도 있다. 에귀샤임은 성인으로 추대된 교황 '레옹 9세 Pape Leon IX'(1002~1054)의 출생지로 마을 곳곳에는 교황 '레옹 9세'를 기리는 동상과 기념비 등이 세워져 있다. 

역사적으로, 알자스 공작의 손자인 '에베하트 Eberhardt' 백작이 8세기에 '에귀샤임 성château d'Eguisheim'을 세우면서 이 성을 중심으로 좁은 길들이 원을 그리며 요새화된 마을을 형성하며 발전한다. 1220년에 세워진 로마 식 종탑이 유일한 중세의 유물로 남아있고, 성모 마리아의 모습을 여러 가지 색으로 채색한 종탑 내부의 벽화가 볼 만하다. 

에귀샤임의 멋은 성벽을 따라서 한 바퀴 도는 것이다. 1557년 르네상스 양식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분수를 시작으로 역사적인 문화재로 보호되는 옛날 집들이 늘어선 좁은 골목길을 걷노라면 타임머신을 타고 중세시대로 돌아간듯한 느낌을 받는다.

생 레옹 9세 예배당Chapelle Saint-Léon IX
마을 한가운데 '샤토 데귀샤임 Château d"Eguisheim' 광장에 세워진 예배당은 신 로마네스크 양식의 영향을 받은 독특하고 화려한 건축물로 예배당 내외부의 강렬한 색채 대비가 인상적이다.
1888년 시작하여 1894년에 완공된 예배당은 강렬한 붉은 벽면과 무늬가 있는 초록색 삼각 지붕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정면은 여러 개의 길고 짧은 아치형 창과 입구로 장식되어 있으며 옆면에는 원 안에 십자가 문양이 뚫린 창문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예배당 내부는 푸른색과 붉은색 노란색의 대비를 이용한 채색 벽화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교황 '레옹 9세'의 동상이 중앙에 세워진 르네상스 양식의 분수대를 지나서 '레옹 9세' 교황의 두개골 일부가 보관되고 있다는 예배당은 에귀샤임 성과 같은 지반에 세워졌다. 예배당 내부 천정 궁륭볼트의 중앙부분에는 교황의 탄생부터 브느와 성자로부터 병 고침을 받는 모습, 가난한자들의 발을 씻기는 모습, 고행 및 수도장면들이 표현되어 있다.

성물은 본래 로마에서부터 갖고 와서 1123년에 세운 '뤼셀 Abbaye de Lucell' 수도원에 보관되던 것으로, 프랑스 대혁명 당시 안전한 곳으로 이송되어 다행히 파괴를 면하였다. 188년 추기경의 허락을 얻어서 현재의 예배당으로 옮겨온 것이다.

베드로와 바울 교회 L'église Saints Pierre et Paul  
본래의 교회는 1220년에 완공되었지만 1807년에 파괴되었고, 현재의 건물은 1809년에 세운 것이다.
본래 고딕시대의 종탑에는 좌우에 베드로와 바울의 보좌를 받는 예수의 모습과 알자스 지방에 유일하게 현존하는 14새기의 '열리는 성모 Vierges ouvrantes'를 볼 수 있다. 


안완기
프랑스 테마여행, '알고가자' 대표
이메일: algogaza82@gmail.com
홈페이지: www.algogaza.com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연락처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 EKNews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