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아

노르웨이, 오슬로 시내 신변 유의 안내

by 유로저널 posted Feb 11,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최근 노르웨이는 이민자가 급증하는 가운데,이민자들 사이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폭행,절도 등 범죄 역시 증가하고 있어 재노르웨이 한인동포들은 물론 한국인 여행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노르웨이의 이민인구는 1970년 이후 6배로 증가,현재 전체인구의 9.7%를 차지(약 381,000명)하고 있는 오슬로 시내 전체인구의 25%가 이민인구(약 140,000명)이다.
최근에는 주노르웨이 한국대사관 청사 정문에 부착된 대사관 현판을 떼어간 일도 있어 대사관은 경찰과 협조하는 등 경비태세를 강화했다.
주노르웨이 한국대사관은 "이와 같은 추세를 감안하셔서 교민여러분께서는 신변 안전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라며 특히 우범지대 (오슬로 동쪽, 중앙역 부근, 베트남 가게 지역 등)의 경우,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내중심가,쇼핑지,식당 등 보행자 밀집지역에서 소매치기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니,소지품 관리에도 유의하길 바란다고 대사관 관계자는 덧붙였다.

- 노르웨이 경찰 긴급 연락처 : 112, 22 66 90 50(오슬로 경찰서)
- 대사관 민원실 전화번호 : 22 54 70 91
                    
유로저널 노르웨이 이 경하 통신원
eurojournal@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