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 교육기금 횡령사건에 대한 기금위원회 긴급 발표안

by 편집부 posted Jan 1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재영동포 여러분께 알려 드립니다.


재영한인교육기금(이하 교육기금)의 사무총장으로 근무했던 이**씨가자신이 관리하던 교육기금의 수표 사인과 서류를 조작하여 공금을 횡령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횡령액은 약 70,000로 추산되며 현재 정확한 금액과 사용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교육기금에서는 엄정한 조사를 위하여 이**씨를 형사고소하고 횡령액을 회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사건의 개요:**씨는 2013년도부터 교육기금의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어 업무를 수행해 오면서 본인이 위탁 관리하던 교육기금 거래은행 (HSBC, KEB 하나은행)의 수표에본인 이외의 공동서명권자의 서명을 위조하는 방법으로 공금을 인출하여 사적으로 사용하고, 교육기금 이사회에는 잔액이 남아 있는 것처럼 서류를 조작하여 보고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횡령액은 약 70,000로 추산되며 정확한 액수와 사용처를 현재 확인 중에 있습니다.


교육기금에서는 사무총장이 Companies House(법인의 등기와 회계 보고를 관장하는 영국 정부 기관)에 제출하게 되어 있는 결산서를 작성 보고하지 않아서 독촉장을 받은 후, 그 이유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이**씨의 횡령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교육기금에서는 횡령사실을 인지한 즉시 201818일 긴급 이사회를 소집하여 이**씨를 이사직과 사무총장직에서 해임하고,**씨 본인과 접촉하여 횡령액의 회수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씨는 자신에게는 부동산 자산과 예금이 없기 때문에변제하기 어렵다는 답변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교육기금에서는 변호사의 조언을 받아 2018115() **씨를 공금횡령,사문서 위조 및 동행사 혐의로 형사 고소하였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바로는 이**씨가 횡령한 자금은 모두 교육기금 명의의 통장에서만 인출한 것이고,교육기금 명의의 한인종합회관 부동산 자체에는 손해를 끼치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     향후 대처 방안:교육기금은 이번 사건의수습을 위하여 18일 임시 대책위원장(한인회장 하재성)을 선임하였으며, 한인 교육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위원들로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영국 기관의 수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교육기금 운영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결의하였습니다(2018.1.14).

 

-     교육기금대책위원회 구성 후 대책위원장 선임 예정

 

그 동안 교육기금에 기부를 해 주신 분들을 포함하여 재영 동포 여러분께 깊은 심려를 끼쳐 드려서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후 상황은 후속 보도자료를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8115

재영한인교육기금 이사회 일동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