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 2019년도 퀴즈온코리아 독일예선전 개최 >

by eknews05 posted Jun 1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 2019년도 퀴즈온코리아 독일예선전 개최 >



 

주독일한국대사관 본분관(총영사 이두영)68일 루르보훔대학교 어학원에서 “2019년도 퀴즈온코리아(Quiz on Korea)” 독일예선전 행사를 개최하였다.



IMG_4418 (1) k.jpg



 

주본분관과 루르보훔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한 금년도 퀴즈온코리아 독일예선전 행사에는 독일 전역에서 41명의 신청자가 참가하였고, 참가자 가족 과 지인, 한류팬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주본분관의 이두영 총영사, 박태영 공사참사관, 보훔대학교측 Klaus Waschik 어학원장과 한국학 교수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IMG_4302 k.jpg




41명의 독일예선 참가자는 본, 보훔, 에센, 두이스부르크, 도르트문트,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하노버 등 독일 각지에서 대학생층을 중심으로 참가하였다, 독일예선전 행사는 이 총영사와 Waschik 원장의 인사말과 예선전 진행안내, 1차전, 2차전, 시상식, 부대 문화행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IMG_4383 k.jpg





 

이두영 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행사를 주관하고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함께 준비한 보훔대학교측에 감사를 표하고, 독일 각지에서 온 예선참가자들에게 선전을 해 줄 것과 한국문화와 한국어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을 당부하였다.

 

예선행사는 1-2차전으로 진행되었는데, 1차전은 한국어, 한국문화 및 풍습, 한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객관/주관식 문제를 1차전을 통해 8명을 선발하고, 8명을 대상으로 2차전을 동일하게 진행하였다.

 



IMG_4402 k.jpg



 

1위는 보훔대학교 한국학과에 재학중인 Charlotte Fest 학생이 차지하여, 9월 중순 한국에서 개최되는 퀴즈온코리아 본선에 독일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하였다.

 

동예선과 별도로 진행된 부대행사로서 한글서예체험, 한복체험, 한국사회 강연, 북공연 체험, 노래방 체험, 한국도서 및 케이팝 물품 전시 등 다양한 한국의 전통-현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참여와 호응 하에 진행되었다.




IMG_4535 k.jpg



 

주본분관은 금년도 퀴즈온코리아 독일예선전 행사에는 독일내 한국학 학생들과 한류팬층이 원거리에서도 적극 참여하는 높은 관심을 보였고, 참가자들은 상당한 수준의 한국어 실력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고 평가하였다.(자료 제공: 주독일한국대사관 본 분관)



 

 

독일 유로저널 오애순 기자(mt.1991@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