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utty ssh for windows Untitled Document
   
대사관 | 유관기관 | 한인회 | 유학생회 | 기타한인단체 | 한인동포업체 | 주재상사 | 유럽내 추천사이트 | 해외동포 언론사이트  
     

>

단독 사설
단독 칼럼
단독 인터뷰
독자기고/특별기고
엣세이/여행기/장편소설
 
유럽한인 취재뉴스
유로저널 특집뉴스
취재/독자/동영상
 
한인사회 게시판
정부/대사관 공지
재미있는 유머
 
경제뉴스
국제뉴스
정치뉴스
사회뉴스
기업뉴스
문화뉴스
연예뉴스
건강뉴스
여성뉴스
스포츠뉴스
내고장소식
 
독일뉴스
영국뉴스
베네룩스
프랑스뉴스
유럽뉴스
동유럽뉴스
스칸디나비아
스페인/이탈리아
오스트리아/스위스
그리스/터키/포르투갈
 
유럽각국 전시정보
유럽각국 이민정보
유럽각국 생활정보
유럽각국 교육정보
유럽각국 문화정보
여행기사 정보제공
유럽각국 여행정보
유럽각국 연금제도
유럽각국 세무정보
유럽한인 사회현황
유럽소비자 제품평가
 
공공기관/기업광고
동포업체 및 기타/해외
 
번역/통역, 관광, 가이드
민박, 하숙, 호텔
 

Home

유로저널이 전하는 전세계 옥타(OKTA)주요뉴스 월드옥타, 일본 해외취업박람회에서 25명 일자리 찾아. 11월 9일 제...

Posted in 유럽전체  /  by admin_2017  /  on Nov 18, 2019 01:46

유로저널이 전하는 전세계 옥타(OKTA)주요뉴스


월드옥타, 일본 해외취업박람회에서 25명 일자리 찾아. 


11월 9일 제 2회 일본 취업박람회 개최... 120여개 한인 일자리 제공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지난 9일 일본 도쿄 신주쿠 '바투르'에서 일본 체류 한국 청년 및 유학생을 위한 제2회 취업박람회를 열어 한국인 유학생과 한인청년 25명에게 일자리를 찾아줬다. 



일본 취업박람회에 상담중인 한인 구직자.jpg



월드옥타 도쿄지회(지회장 조진만)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3월에 이어 일본에서 2번째로 열리는 해외취업 박람회로 150여 명의 구직자가 IT, 호텔, 관광, 무역, 미용 등 다양한 업종의 월드옥타 회원사 및 현지기업 15개사 120여개 일자리에 지원하고상담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현지 유학생들은 채용 상담뿐만 아니라 IT 취업설명회와 일본 취업환경 설명회, 일본 취업 선배와의 만남 등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월드옥타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IT 취업설명회에서는 IT분야에 기본적인 기술을 갖추고 인문학적 지식이 어울려졌을 때 장점을 가질 수 있다며 일본 문화와 직장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태도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보도사진] 일본해외취업 박람회 현장.jpg



월드옥타 조진만 도쿄지회 지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일본에서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연결고리가 되는 것을 행사의 취지로 삼았다"고 말하고 "지속적인 월드옥타와 함께 모국청년들의 해외진출 및 해외 일자리 마련에 최 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일본 해외취업박람회를 마친 월드옥타 도교지회.jpg



한편, 월드옥타는 2018년 취업자 다수 배출 도시의 현지 유학생을 대상으로 구직자를 모집하는 거점지회 해외취업박람회를 통해 올해 9월 뉴욕 42명, 10월 LA 81명, 11월 도쿄 25명의 한인청년을 현장에서 채용했다.




------------------------------------------------------------------------------------------------------------------




차세대 모국방문교육 수료식...국내 중소기업 교두보 나선 차세대들


25개국 55개 도시 100여명 차세대 경제인 배출,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MOU성과 6건 도출


제17기 월드옥타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 교육이 8박9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4일 경기도 고양시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10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8일 동안 해외 25개국 55개 도시에 차세대 88명과 국내 대학교 11명 등 99명의 한인 차세대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문교육과 실전 마케팅 체험, 한민족 정체성 함양 등 한민족 경제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보도사진] 왼쪽 손승원대표, 오른쪽 조영근 대표 MOU를 체결하고 있다.jpg




수료식은 하용회 회장의 인사말, 이경종 정책총괄부회장, 김현태 일본 관할 부회장 축사, 수료증 수여, 우수 교육생 표창, 제17기 최우수 팀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하용화 회장은 인사말에서 "입교식때와 달리 동료들과 친분과 동료의식이 보여 전 세계 한인 네트워크를 만든 여러분들이 뿌듯하고 대견하다"면서 "여러분들이 성장해 다음 우리 한인 차세대를 이끌주는 주역이 되야 한다"고 격려했다. 



하회장은 이어 "앞으로 여러분의 미래에는 전 세계69개국 141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7천여명의 선배가 함께한다는 사실을 기억해 달라"면서 "월드옥타는 전 세계를 잇는 한민족 최대 경제 네트워크이자, 재외동포 경제의 중심이다. 그 조직에 여러분은 함께하는 조긱원임을 명심하고 지회에서 활동을 부탁하다"고 당부했다. 



오른쪽 방콕 조병선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jpg




특히, 올해 차세대 모국방문 교육은 참가한 25개국 52개 도시에서 온 99명의 교육생을 교육 프로그램 중 국내 우수상품 전시회에서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실적을 내기도 했다. 



교육 참가자 손승원 대표(일본 (주)원인인터네셔널)는 청각장애 의료지원 기기 업체(주)터치스톤(조영근 대표)와 20만불의 수출계약을 채결했다. 



교육 참가자 조병선 대표(태국 난다 트레이드)는 화장품 제조업체 (주)뷰렌코리아의 제품을 태국 현지시장에 유통시키고 연간 1만불의 제품구매 MOU를 체결했다. 장민숙 대표는 미국 모비웨비는고무, 실리콘 제조 에너지트리(김재형 대표)와 10만불의 미주시장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식음료 기업 엔트폴스(이정오 대표)는 차세대 대양주 지역 대표로 참석한 존 박대표(호주 MIK 비즈니스 솔루션)과 참가자 최민교 대표 (라오스 라오스타 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호주와 라오스 유통시장을 개척하게 되었다. 



박 대표는 "차세대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 마케팅 체험 경험과 국내 중소기업 수출지원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고 "이번에 만난 기업과 지속적 만남을 통해 호주 수출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나를 비롯한 많은 차세대 회원들이 이런 기회를 통해 모국 상품을 해외시장에 개척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국을 방문한 교육생들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로 알고 한민족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독립기념관을 지난달 30일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한 시간 가량의 전문 해설을통해 역사를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고, 우리 문화를 지키고 알리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월드옥타는 매년 6~9월 전 세계 6개 대륙에서 지역별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통합교육을 개최하고, 그 중 우수한 수료생을 초청 또는 추천받아 '모국방문 교육을' 연다. 




월드옥타 차세대 모국방문 수료식.jpg



이들은 8박9일간 모국에서 한민족 정체성 함량과 창업 및 비즈니스, 마케팅 실무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제인으로서의 소양을 키운다. 지난 2003년부터 17년 동안 2만 1천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21세기 한민족 경제 사관학교'라는 이름이 붙었다. 





 

 

List of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