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utty ssh for windows

<한국 척추 및 관절 전문 나누리병원 제공 칼럼> 척추 뼈가 휘었다고요? 앞으로 굽는 후만증, 옆으로 휘는 측만...

Posted in 건강  /  by eknews  /  on Oct 16, 2013 08:15



<한국 척추 및 관절 전문 나누리병원 제공 칼럼>

척추 뼈가 휘었다고요?

앞으로 굽는 후만증, 옆으로 휘는 측만증... 심할 경우 수술로 교정해야

정상적인 척추 모양은 옆에서 보면 S자, 앞에선 1자이죠. 그런데, 이런 척추가 앞으로 굽는 척추후만증, 좌우로 휘는 척추측만증으로 변형되면 큰 문제입니다. 이런 척추변형은 고령에 따른 퇴행성 척추 문제와 잘못된 자세·비만·운동 부족 탓입니다. 

척추후만증은 한국에서 ‘꼬부랑 할머니’로 불리는데요, 후만증이 있으면 점차 허리가 숙여지고 등이 굽어지고 아프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며 척추·디스크(추간판)·인대·근육이 약해지고 균형이 깨져 척추후만증이 발생하는데 골다공증에 따른 척추 압박골절도 주요 원인입니다. 골밀도가 엉성한 척추가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충격을 받으면 찌그러진 깡통처럼 내려앉으며 발생합니다.

척추가 좌우로 휘면 척추측만증이라고 말합니다. 척추측만증은 대부분 소아청소년기에 시작하죠. 무거운 가방, 잘못된 자세가 원인이라고 추정되는데, 척추의 휜 정도가 매우 심하면 성장에 걸림돌이 되고 폐와 심장 등 내부장기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척추후만증이 있는 노인도 대부분 측만증을 동반하는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사망률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나누리병원의 척추후만증 수술치료 사례를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922-건강 5 사진.JPG

1. 척추측만증 환자는 양쪽 어깨 높이가 다르고, 한쪽 어깨가 튀어나온다.
2. 통증이 심하고 보행이 힘들면 척추모양을 바로잡는 교정수술을 받아야 한다. 
3. 문제가 있는 척추 부위에 인공뼈를 이식해 모양을 바로잡고 고정한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21면 광고 참조>

? 나누리병원 상담전화 : 82+2+6003+9763 
   홈페이지 : www.nanoori.co.kr 

한국 유로저널 김용대 의학전문 기자
    eurojournal03@eknews.net 



 

 

더 보기 :
List of Articles
Copyleft © The Sketch Book Since 2001. by hikaru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