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노화로 인한 근력 저하, 요실금 등 여성 기능 저하 초래

by 편집부 posted Oct 0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노화로 인한 근력 저하, 요실금 등 여성 기능 저하 초래 

 
우리 몸은 600여개 정도의 크고 작은 근육들로 이뤄져 있다. 근육은 뼈와 연결돼 있어 근육이 오므라들면 뼈를 잡아당기고 근육이 늘어나면 뼈를 놓는 방식으로 움직임을 관장하고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몸 속 장기를 지탱하고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미즈케어솔루션의 자료를 인용한 메디컬투데이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근육은 인간이 성장을 멈추는 25세 이후부터 매년 0.5~1%씩 감소하기 시작한다. 50세가 넘게 되면 더욱 빠른 속도로 소실된다. 개인차는 있지만 50세 이후 근육은 매년 1~2% 감소하고, 65세에는 젊었을 때 대비 25~35%의 근육이 감소하고 80세가 되면 40% 이상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32-여성 1 사진.png

근육량이 줄어들면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겪게 된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대부분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골반 근육 약화로 인해 요실금, 건조증 등의 여성기능 저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질을 받쳐주는 치골근이 약해져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심각한 질환을 초래하기도 한다. 

골반저근 및 여성 속 근육은 케겔운동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케겔운동은 여성의 질 근육과 골반 저근의 힘을 키워준다. 요실금은 물론 부부관계 만족도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산부인과에서도 권장하는 운동법이다.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전문 솔루션을 고려해볼 수 있다. 성현아가 모델로 활동 중인 여성생활 전문 미즈케어솔루션은 여성 기능 저하 문제를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토탈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년 연속으로 한국 브랜드 만족지수 1위를 기록한 미즈케어솔루션은 여성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증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바이오피드백과 운동요법, 천연요법을 결합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여성 속 근육 강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유도, 손상된 신경세포와 감각세포를 재생하고 골반 근육 기능을 회복해준다.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이완, 건조증, Y존 탄력 저하 등 다양한 여성 문제를 관리할 수 있다.

한국 유로저널 김용대 의학전문 기자
        eurojournal03@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