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추가 프로젝트 진행

by 편집부 posted May 1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추가 프로젝트 진행

삼성엔지니어링이 멕시코에서 진행 중인 정유 프로젝트에서 추가 계약을 하며, 2단계 EPC 본계약 전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의 파일(Pile)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일 공사는 평탄화 작업이 완료된 지반에 파일(Pile)을 박는 것으로, 이를 통해 고중량 플랜트 유닛의 하중을 견딜 수 있게 된다. 이번 계약은 설계가 완료된 일부 플랜트 유닛에 대한 파일 작업으로 10,500개의 파일 중 약 4,500개에 대한 공사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되며, 계약기간은 8개월, 계약금액은 약 6,000만달러(한화 약 700억원) 규모다. 이번 계약으로 누적 계약금액도 3.1억달러로 늘어나게 됐다.

이 프로젝트는 '기본설계와 일부상세설계'에 해당하는 1단계와  '잔여상세설계와 조달, 공사, 시운전'이 해당하는 2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단계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번 계약으로 2단계 EPC 본계약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 이 프로젝트는 멕시코 대통령이 직접 코로나 사태에 상관없이 차질 없는 진행을 주문할 정도로 강력한 의지를 나타내고 있는 국책사업이다. 이번 파일 공사 계약도 프로젝트의 빠른 진행을 위해 2단계 중 일부를 분리발주한 것으로 2단계의 연내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멕시코 동부 타바스코(Tabasco) 주(州) 도스보카스(Dos Bocas)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 34만 배럴의 원유생산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삼성은 총 6개 패키지 중 2번 패키지(디젤 수첨 탈황설비 등 4개 유닛)와 3번 패키지(중질유 촉매분해공정 설비) 1단계를 수행 중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