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utty ssh for windows

LG U+,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1' 3관왕 석권 LG유플러스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총 2개 부...

Posted in 기업  /  by admin_2017  /  on May 03, 2021 22:49
LG U+,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1' 3관왕 석권

LG유플러스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총 2개 부문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VR 헤드셋 같은 단말기부터 모바일 앱(App.), 교육 콘텐츠 등 서비스 디자인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대회에서 ▲가상현실(VR) 헤드셋 'U+슬림VR' ▲모바일 앱 서비스 '일상비일상의틈' ▲초등 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로 4개의 본상(iF Design Award 2021 Winner)을 받았다. 
우선 U+슬림VR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시장에 출시된 기존 HMD 대비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착용감과 휴대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얼굴에 닿는 '페이스폼'의 재질을 부드럽게 해 다양한 얼굴 크기를 수용하고, 외부 빛을 최대한 차단할 수 있다는 부분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일상비일상의틈 앱은 LG유플러스가 MZ세대 겨냥해 만든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온라인으로 확장시킨 개념이다. 각 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연결시켜 문화시설 예약, 커피 주문, 서비스 렌탈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일상비일상의틈 앱이 구현하는 UX, UI의 직관성과 실용성에 방점을 찍었다. 또 앱의 디자인이 심미성과 독특함을 고루 갖춰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하게 드러낸다고 평가했다.

인기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도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초등학생이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재미있는 학습경험 제공 ▲캐릭터를 통한 학습 유도라는 세 가지 특징으로 높은 심사 기준을 만족시켰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교육환경'에 유용하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말 자사의 VR 헤드셋 'U+슬림VR'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힌 바 있다. 'U+슬림VR'은 이번 'iF 2021' 수상까지 더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개 대회를 석권하게 됐다.


 

 

더 보기 :
List of Articles
Copyleft © The Sketch Book Since 2001. by hikaru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