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강원도, 우수 농가민박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

by eknews posted May 0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우수 농가민박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


강원도가 농어촌민박 중 농업인이 운영하며, 우리나라 고유의 농업·농촌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위생·소방안전 등 시설수준이 높은 민박 37개소(전국 114개소)가 농식품부로부터 ‘우수 농가민박’으로 선정되었다. 

농어촌민박은 일반숙박업에 비해 입지·위생 및 안전 관련 규제가 적은 관계로 경관이 좋은 해안이나 계곡 등지를 중심으로 수가 늘어나 현재 도내 6,158개소에 이르고 있으며, 그 중 농업인이 운영하는 민박은 숙박예약 시스템이 취약하고 대내외 홍보가 미약하여 고객유치에 곤란을 겪어 왔다. 

하지만 금번에 선정된 우수 농가민박을 세계 최대의 공유숙박 플랫폼 네트워크인 에어비앤비(airbnb)에 등재하여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농촌관광 자원과 연계함으로써 농촌체험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도내 농어촌민박 전체 사업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서비스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성수기를 앞두고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이용한 키워드 광고와 동계올림픽 손님맞이 숙식 서비스 시설을 연차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어재영 도 농정국장은 “금번에 선정된 우수 농가민박을 대내외에 집중 홍보하여 운영 활성화를 유도하고, 노후화된 농어촌민박 시설 보완을 위해 도농어촌진흥기금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