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대사관 | 유관기관 | 한인회 | 유학생회 | 기타한인단체 | 한인동포업체 | 주재상사 | 유럽내 추천사이트 | 해외동포 언론사이트

단독 사설
단독 칼럼
단독 인터뷰
독자기고/특별기고
엣세이/여행기/장편소설
유럽한인 취재뉴스
유로저널특집/기획취재뉴스
취재/독자/동영상
한인사회 게시판
정부/대사관 공지
재미있는 유머
경제뉴스
국제뉴스
정치뉴스
사회뉴스
기업뉴스
문화뉴스
연예뉴스
건강뉴스
여성뉴스
스포츠뉴스
내고장소식
독일뉴스
영국뉴스
베네룩스
프랑스뉴스
유럽뉴스
동유럽뉴스
스칸디나비아
스페인/이탈리아
오스트리아/스위스
그리스/터키/포르투갈
유럽각국 전시정보
유럽각국 이민정보
유럽각국 생활정보
유럽각국 교육정보
유럽각국 문화정보
여행기사 정보제공
유럽각국 여행정보
유럽각국 연금제도
유럽각국 세무정보
유럽한인 사회현황
유럽소비자 제품평가
공공기관/기업광고
동포업체 및 기타/해외
번역/통역, 관광, 가이드
민박, 하숙, 호텔

조회 수 79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인천시, 34년 만에 앞마당부터‘시민에게 활짝’

인천시가 1985년 12월 구월동 청사 개청 이래 34년 만에 시청 앞마당부터 시민에게 완전히 개방된 열린 청사 시대를 열었다.

 차도와 담장에 둘러싸였던 시청사가 시민들에게 모습을 드러내고, 시멘트 블록을 걷어낸 시청 앞마당에는 누구나 산책하고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과 피크닉 테이블, 벤치가 곳곳에 놓인 잔디마당이 조성됐다.

2002년 조성된 미래광장도 17년 만에 묵은 때를 벗고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낡은 시설을 손보고, 휴게 시설 부족·도로로 인한 단절 등 그간 제기됐던 문제들을 개선해 시민들의 발길을 이끄는 산뜻한 모습으로 시민을 맞는다.

청사 앞마당에서 미래광장까지 길이 약 200m, 2만㎡ 면적에 조성된 인천시의 열린 광장 ‘인천애(愛)뜰’은 지난해 7월 취임한 박남춘 시장의 1호 지시사항으로 탄생했다.

인천시청사는 60년대 폭발적인 인구증가와 1981년 7월 직할시로 승격(인구 114만)되며 급속한 도시성장에 따라 1985년 중구 관동에서 지금 자리로 이전되었다.

1980년대 구월동은 도시계획 확장에 따라 구획정리사업이 진행되던 곳으로 축사와 무허가 건물, 과수원 등이 있는 한적한 교외지역이었다. 시청이 들어섰을 때 주변은 온통 허허벌판에, 시청 앞에 아스팔트가 깔린 넓은 공터가 만들어져 이곳은 관 주도의 각종 행사와 주차장, 가을에는 시민들이 벼를 말리는 공간으로 사용되곤 했다.
그러던 공간이 2002년에 미래광장으로 만들어졌고, 당시 언론에서는 미래광장을 ‘자연친화형 도심광장’이라고 표현했으나, 사실 차도로 둘러싸여 접근이 어려웠고 시간이 지나면서 시설이 노후화됨에 따라 시민의 발길이 점점 줄어 도심 속의 섬으로 남게 되었다.

인천애(愛)뜰은 그간 단절됐던 공간을 시민들의 소통·휴식·문화 공간으로 돌려준다는 취지에 맞게 밑그림부터 활용안까지 오롯이 시민 아이디어를 담았다.
인천애(愛)뜰이란 시민 공모에서 지어진 이름으로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얘기할 수 있는 뜰을 생각했고, 가족의 사랑을 상징하는 애(愛)를 담았다.

정문 앞에 서있던 은행나무 밑에 데크를 설치해, 버스킹 공연이나 야외 결혼식, 벼룩시장 등 다양한 행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꾸민 것도 시민단체의 바람이었다. 아름드리나무가 된 이 은행나무는 1985년 지금의 시청사가 개청할 당시 심겨져 시민과 직원들이 가족같이 생각하는 나무로, 주변에 사람이 모이는 공간으로 꾸미자는데 뜻이 모아졌다.

시청 담장을 허물고, 정문 앞 로터리를 폐쇄하고, 너른 잔디광장을 꾸민 것도 모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그 결과 인천애(愛)뜰은 편안한 보행 공간과 새롭게 만들어진 횡단보도 4곳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기고 소통하는 잔디광장, 바닥분수 등 물놀이터, 다양한 쉼터를 갖췄다.
시는 또 인천애(愛)뜰과 중앙공원을 연결해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는 거대한 도심 속 숲길로 만들자는 시민 의견도 추진을 검토 중이다.

시는 인천애(愛)뜰을 시민들이 주인이 돼 콘텐트를 채우는 문화공간이자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민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선사하는 광장,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열린 광장 문화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서다.
새로 꾸며진 바닥분수 광장 주변 등 인천애(愛)뜰 곳곳에서는 버스킹 공연이 가능하며, 야외 결혼식은 물론 벼룩시장, 전시회, 생활체육활동 등 다양한 문화·체육행사가 가능하다.

또 11월 8일부터 주말 밤마다 청사와 데이터센터 벽면을 무대로 한 환상적인 미디어 쇼와 인천애(愛)뜰 곳곳의 나무에 은하수가 쏟아지는 조명을 연출해 인천의 야경명소로 꾸민다.
특히 데이터센터 벽면, 잔디광장 양측에 시민들의 사진이나 사전 접수한 동영상을 상영하는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공간을 마련해 밤낮으로 시민 발길을 이끌 계획이다.

한편 인천애(愛)뜰은 공공청사부지(청사 경계 내 잔디광장)와 일반광장부지(바닥분수광장, 음악분수광장)로 되어 있어, 집회는 일반광장부지인 바닥분수광장과 음악분수광장에서 가능하며 관련 조례에 따라 운영된다.
유로저널광고

  1. 해외 병역기피자 입국금지 및 국적 회복 불허법 발의

  2. 선천적 복수국적자 국적선택신고 안내 -외국국적불행사 서약 방식- (2023년 5월 수정안 제시)

  3. 5월부터 41세 미만 병역미필자는 재외동포 비자 발급제한

  4. 병역 미필자는 국적 회복 불허, 해외 병역대상자 40세로 !!!

  5. 10억 넘는 해외금융계좌 내국인과 일부 외국인 신고 안 하면 과태료율 40%

  6. 재외국민 국내거소신고제도 폐지에 따른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발급 안내

  7. 병역 의무 회피나 감면 목적 외국 여행이나 유학 후 미귀국시 강력 처벌

  8. 재외동포, 입국시 자동출입국심사 가능한 반면 지문정보 제공 필수

  9. 재외국민 선거, 법 위반하면 국적에 관계없이 처벌 받는다.

  10. 재외동포 등 외국인 입국 즉시 공항에서 휴대폰 개통 가능

  11. 한국 국적 포기자, '최근 3년간 5만명 육박,병역기피자도 증가세

  12. 국내 주민등록자, 해외 재산·소득 자진 신고하면 처벌 면제,10월1일부터 6개월간

  13. 2006년 출생 선천적 복수국적자,2024년 3월31일까지 국적이탈 신고해야 (18세 이전 이탈 가능); 2023년 5월 수정안 추기 게시)

  14. 걷기 편한 서울시, '대각선횡단보도' 2배로 확대

  15. 경기도 아동 정책 전국 확대 기대, 촘촘한 아동돌봄 서비스 구축

  16. 강원도, 2020년 국고보조금 전년대비 6% 증가한 2조5,259억원

  17. 전북도, 여름·가을철 외국인 관광객 꾸준히 늘어

  18. 경남, 소통으로 나아가는 밀양 상생형 지역일자리 합의

  19. 경북도, 중소기업 고졸 청년 근로자 전세대출 이자 전액 지원

  20. 전남도-광주시, 전국 첫 에너지융복합단지 조성

  21. 충북도, 미래자동차산업 중점 육성으로 혁신성장!

  22. 서울시, 시민민주주의 주춧돌 '서울민주주의위원회' 본격 출항

  23. 경기도, 지역화폐부터 광역버스 국가부담까지 박차

  24. 강원도, 금강산 관광재개 위한 국제적 협력 나서

  25. 경상남도, 청년·노인·여성 전담부서 신설한다

  26. No Image 08Nov
    by 편집부
    2019/11/08 in 내고장
    Views 798 

    인천시, 34년 만에 앞마당부터‘시민에게 활짝’

  27. **충남도 ‘노후 석탄화력 조기 폐쇄’ 해냈다

  28. 전남도, 농어민 공익수당 연 60만 원 확정

  29. 서울시, 철거 대신 재생 '창신숭인' 5년의 변화

  30. 충청북도 안티드론 산업육성에 팔 걷어!

  31. **경기도민 70%이상, “기본소득 도입 필요, 추가세금도 납부”

  32. 강원도, 2030년까지 온실가스 29.9% 감축 계획

  33. 경남도, 중소농 먹거리 생산 . 공급체계 확 바뀐다

Board Pagination ‹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181 Next ›
/ 1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연락처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 EKNews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