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CC‘서장훈-하승진 트윈타워’로 지각 변동 예상

by 유로저널 posted Feb 02,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전주 KCC가 지난 29일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하승진(23)을 영입하면서,국내 농구 경기에 지각 변동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KCC가 프로농구 신장 1~2위인 하승진(221.6cm)-'국보급 센터' 서장훈(207cm)에 용병 두 명 게다가 해결사로 거듭난 추승균까지 보유하자,2008~2009 시즌 KCC와 승부를 펼쳐야 할 상대 감독들이 "차라리 쉽게 생각하고 한 경기 지겠다", "정공법으론 이길 수 없다."면서 미리 엄살을 피우고 있다.
감독들은 아직까지 KCC에 대한 대응책으로 공격에서는 하승진과 서장훈의 느린 발을 감안해 더 빠른 속공, 수비에서는 KCC의 공격 시발점부터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풀 코트 프레스의 두 가지 공통적인 방법을 염두에 두고 있다.
이밖에도 서장훈-하승진에 용병 두 명이 동시에 뛰기 어렵다는 점을 중시하고 있다. 용병급 선수가 4명이나 있지만 3명만 동시에 뛸 수 있다는 것은 약점이 될 수 있다는 계산이다.
한편,'국보'라는 별명답게 전체 농구판을 우려하는 견해를 곧잘 밝히곤 했던 서장훈은 "나 자신도 나보다 큰 선수와 한 팀에서 뛰는 게 농구 인생을 통틀어 처음인데 하승진이 KCC에 오게 됐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지 않겠느냐"면서 "선수 생활 막판에 큰 경험을 하게 됐다"고 웃어보였다.

유로저널 스포츠부
사진: 노컷뉴스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