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럽 금융업 일자리 2013년까지 '흐림'

by 유로저널 posted Sep 09,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과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주요국 금융 부문 일자리가 2013년까지 위기 이전 수준을 회복하기 힘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일 영국의 주요 금융지구인 런던시티 소속 연구소 발표 자료를 인용한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유럽연합(EU) 국가들 가운데 영국의 일자리 감소가 가장 심각할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은행업, 보험업 그리고 펀드 매니저에 종사하는 인력은 향후 4년 동안 만 명을 밑돌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08년 고용수준보다 낮은 것이다.

런던시티 관계자인 스튜어트 프레이저는  "향후 몇 년간 금융업종은 저성장을 보일 것"이며 "이는 2013년 혹은 2014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행스럽게도 그 이후에는 고용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07년 3분기 이후로 유럽지역의 은행과 금융업체들은 14만개 일자리를 줄였다. 올해에만 해도 금융업체들은 유럽에서 8만4천명을 감원했는데 이 가운데 3만5천명이 영국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지난해 유럽연합(EU) 국가들의 금융서비스 가치는 2190억 유로(3150억 달러) 정도였으며 금융업 종사자는 140만 명에 달했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