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홍사덕 국회의원 청소년들과 한여름밤의 대화

by 안하영 posted Aug 11,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8월 2일부터 8월 16일 까지 15일 동안 매일 저녁 7시 대구 서구 관내 초, 중, 고, 대학생들과의 한여름 밤의 대화가  열린다.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그 세대만의 고민들을 들어 줌으로써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바른길로 갈 수 있도록 하기위해 청소년들과 홍사덕 국회의원과의 대화와 토론의자리을 마련하였다.

홍의원은 살아오면서 알게된 지혜의 핵심을 가르쳐서 “ 10명중 1명이 지혜를 행동에 옮기게 하는 것이며 그래서 여름방학마다 청소년을 찾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들에게 첫째 정신을 집중하는 연습을 하라.
둘째 꿈은 자주 바뀐다 생각이 바뀐다고 걱정하지마라 하고 싶은 일중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을 택하라.
셋째 무슨일을 하든 어려움이 닥치기 마련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자신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견딜수 없이 어려울 때 ‘곧 지나갈 것이다, 생각하라
    시간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 것은 없다 ‘이것 또한 곧 지나가리라’
넷째 내손에 누리고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그러면 행복 할 수 있다. 라는 내용으로 대화를 이끌어 갔다. 8일 청소년들과의 한여름 밤의 대화에서 들려준 이야기다

홍 의원이 지역구 청소년을 찾기 시작한 건 1988년 이후 벌써 21년째이다.
“20여년 동안 계속해온 한여름 밤의 대화는 항상 장마철에 이루어지는데 비로 인해 1회 진행되지 못하였고 대화는 계속 이루어졌다고 아무래도 하늘에서도 여러분을 사랑한 기적이라 생각한다” 말했다.


* eknews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1-27 00:46)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