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업] 대우조선해양, 세계 최대 규모 해양 플랜트 설치선 수주

by 유로저널 posted Jun 15,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초로 건조되는 초대형 해양플랜트 설치선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네덜란드 Allseas Group SA의 에드워드 히레마(사진) 회장과 약 6억달러 상당의 초대형 해양플랜트 설치선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이 선박은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초로 건조하는 신개념의 플랫폼, 파이프 설치선이다. 지금까지 해저 파이프 설치선 등의 해양구조물 건설선은 건조된 사례가 많았지만, 플랫폼의 상부 구조물까지 한 번에 들어올려 운반하고 설치 및 해체를 할 수 있는 선박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이 선박에는 4만 8천 톤 규모의 상부 구조물과 2만 5천 톤의 자켓(Jacket)을 들어올릴 수 있는 대형 크레인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규모 면에서도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이 선박은 길이가 382미터 · 폭이 117미터, 높이는 29미터로 기존 세계 최대 규모였던 역시 올씨社가 보유하고 있는 솔리테어(Solitaire)의 2배에 달한다. 이는 축구장 6개를 합친 넓이와 맞먹는 것으로, 선박 자체 무게만 초대형유조선(VLCC) 무게의 3배인 12만 톤에 이른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같은 초대형 프로젝트를 위해 길이 530미터 · 폭 131미터 규모의 제1도크 전체를 일정 기간 동안 이 선박 건조에 전용할 계획이다. 이런 대규모 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도크를 보유한 조선소는 세계에서 대우조선해양이 유일하다.

이번 계약에 대해 대우조선해양의 남상태 사장은 “이 같은 초대형 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기술력과 생산시설, 노하우를 가진 곳은 대우조선해양 뿐” 이라며, “기존의 노후화된 해양구조물에 대한 해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의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고 언급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모두 24척 약 24.3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으며 약 340억 달러 상당의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대우조선해양>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