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재외제주도민 등 세계 제주인 '탐라'에서 하나되다

by eknews02 posted Oct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재외제주도민 등 세계 제주인 '탐라'에서 하나되다



재외제주특별자치도민회 총연합회는 9월 한 달간 세계 제주인 대회 등 제주도 주요 행사에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향 제주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고 제주도민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글로벌 리더십 포럼' 에서 더 큰 제주를 향한 준비로 「세계 제주인 대회」준비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로 하였고, '향토학교 임원반'교육을 통하여 제주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및 도정 주요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지난 20일 제주도 문화예술 대축제인'제56회 탐라문화제' 개막식에서 제주의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가지고, 도민 과의 화합된 모습을 보이면서 제주인으로서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1.PNG


재외도민회총연합회는 65만 재외제주인의 구심체로서 매년 도민체전과 향토학교 대학생 및 임원반, 자체적으로 고향방문을 주도적으로 추진 하는 등 제주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국내 지역도민회를 포함한 일본 관동, 관서지역 및 미국 뉴욕, 시카고, 아틀랜타, 호주 도민회 등 해 마다 더 많은 지역에서 참석하여 하나된 재외도민회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이번 3대 행사를 지켜 보면서 재외도민이 하나의 구심점을 중심으로 엄청난 결속력을 하는 것을 보며 재외도민의 하나된 힘을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재외도민회와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 제주인을 인적 네트워크화 더 큰 제주를 만들어 가는데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