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강원도, 도내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에 박차

by 편집부 posted Nov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도내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에 박차

강원도는 도내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도·시군 관계자 및 이동통신3사, 홍천국토관리사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0월 31일 본청에서 개최하였다.  

강원도는 2006년부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도내「휴대전화 불편 Zero화 계획」을 수립하여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동안 이동통신3사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700여개소의 불통지역을 해소하고 휴대전화 사용불편을 크게 개선 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후 강원도내 산간·오지 등 농어촌지역 휴대전화 불통 해소를 위해 유관기관 관계자 의견수렴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강원도는 5G 등 통신시장의 서비스 환경 변화와 투자비 과다 소요에 따른 어려움이 많겠지만, 강원도 지역의 지형적 특수성을 감안하여 이동통신3사의 적극적인 투자를 주문하였음, 또한 사업 추진 초기부터 시군 정보화부서화 협의하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통신 3사에서는 사업추진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당부하면서, 아울러 통신3사 모두 불통인 지역에 대해서는 일부 통신사라도 서비스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강원도(경제진흥국장 최정집)는 이동통신3사 와 인·허가 관련 유관기관 간 협의체를 통해서 도내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를 위하여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