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남도,내년도 문화체육생활SOC 확충에 64개 사업 788억 원 투입

by 편집부 posted Dec 31,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남도,내년도 문화체육생활SOC  확충에 64개 사업 788억 원 투입 


경상남도가 2019년 문화 / 체육시설 생활SOC 분야 788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문화시설 확충 예산은 공공도서관 리모델링 등 3개 분야 14개 사업에 48억 원, 체육시설 확충 예산은 지방체육시설 등 5개 분야 740억 원 규모다.

'생활SOC'는 사람이 먹고, 자고, 자녀를 키우고 노인을 부양하고, 일하고 쉬는 등 일상생활 전반에 필요한 문화, 체육시설, 보육, 의료 등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반시설을 말한다.


이러한 생활SOC가 확대되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근거리 생활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개방형 북카페 등에서 쉽고 편리하게 여가 생활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지역단위로 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역건설경기 부양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내년에 확충되는 문화시설분야 주요내역으로는 먼저 진주 연암도서관 등 노후 공공도서관 4개소를 리모델링해 주민친화적 서비스 기능을 보강하는 데 33억 원을 투입한다. 그리고 하동 진교작은도서관 등 작은도서관 생활형 문화공간 조성 사업에 9개소 13억 원, 고성 문화문화원을 지역문화의 거점 시설로 육성하기 위한 노후화된 문화원 리모델링 사업에 2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체육시설분야 주요내역은 사천 다목적체육관 및 체력단련장을 포함한 체육관, 종목별 체육시설, 전지훈련시설 등 지역체육시설 지원에 23개소 430억 원이 투입된다. 또한, 창원 갈뫼산 체육시설조성 등 운동장생활체육시설 조성에 178억 원(14개소), 양산 동면체육공원 생활체육공원 조성에 113억 원(7개소), 남해 게이트볼장 인조잔디 교체 등 노인건강체육시설 조성에 16억 원(5개소)이 투입된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