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美 빌보드 호평 받은 '악동뮤시션' 연일 음원차트 올킬

by 편집부 posted Oct 0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美 빌보드 호평 받은 '악동뮤시션' 연일 음원차트 올킬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년만에 캄백한 AKMU(악동뮤지션)의 신보 ‘항해’ 발매 소식을 집중 조명한 가운데, AKMU 정규 3집 타이틀곡들이 공개 후 연일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1199-연예 6 사진.png

지난 달 27일 공개한 AKMU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이용자 수 120만명(24시간 기준)을 돌파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해냈다. 더불어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7회,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 어제 누적 순위 1위도 달성하며 음원 차트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음원 공개 3시간 만에 차트 1위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뿐만 아니라, ‘항해’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26위 내 안착하는 진기록도 이뤄냈다.

이번 새 앨범 ‘항해’는 ‘떠나다’라는 키워드를 통해 ‘이별’의 테마를 전반적으로 다뤘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이별의 감성을 밴드 사운드로 풀어내며 쿨하고 담백하게 담았다.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지난 2017년 이찬혁이 군입대 직전 참여했던 ‘썸데이페스티벌’에서 깜짝 공개했던 미완성곡이었는데, 미니멀하게 편곡돼 이번 신보 타이틀로 낙점됐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