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리의 파리에서 랑데뷰

7월의 투어 뚜르 드 프랑스 (Tour de France)

by 편집부 posted Jun 1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파리에서 에이미와 헝데부 (Rendez-vous) (18)


7월의 투어 뚜르 드 프랑스 (Tour de France)




7월초 선수들이 화려한 색깔의 유니폼으로 장식하고 멋지게 경주용 자전거를 타고 아름다운 국토 프랑스 전역을 돌고있는 긴 행렬을 볼 수 있다. 


이 행렬은 매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중요한 행사인 뚜르 드 프랑스( Tour de France)이다.



IMG_0964.jpg



와인이나 치즈만큼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행사는 빼놓을수록 없는 프랑스의 중요한 7월의 축제인 것이다.




IMG_0962.jpg



3000Km 이상의 엄청난 길이의 코스를 23일간 21개국 구간으로 나누어서 열리는 자전거 대회인 뚜르 드 프랑스( Tour de France) 레이스는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어지는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각기의 스테이지를 완주하는 데 걸린 총 시간으로 우승자를 결정하며 전체 코스는 대부분 프랑스 주위를 돌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서 주변 국가들도 포함되고 있다.


출전팀은 8명의 선수로 구성되며 총 20-22개 팀, 총 176명의 선수들이 21개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코스를 23일간 프랑스의 1/3 이상을 통과하며 매년 다른 코스로 진행된다. 초청된 팀은 세계에서 가장 성적이 좋은 팀들이다.



언덕의 묘기.jpg

언덕의 묘기




스테이지 중에서 산악 코스는 가장 험난하고 경쟁이 치열한 구간으로 알려졌고 스탠딩 자세로 언덕을 질주하여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선수의 모습은 자연속의 연출된 장관이다.


우승자가 가장 많았던 국가는 36회 프랑스, 18회 우승인 벨기에, 12회 스페인을 꼽을수 있다.


월드컵과 올림픽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600개의 언론과 2,000명이 넘는 기자가 매년 취재에 나서고 있으며 총 중개 시간은 6,300 시간이며 약 35억 명의 시청자가 관람하는 세계적이며 지극히 프랑스적인 축제이다.




투르 드 프랑스 우승의 색깔



종합 우승과는 별도로 점수, 산악,신인 부문에 따로 우승자가 정해진다.


그리고 우승 여부에 따라 네 가지 색으로 분류되고 있다.




IMG_0965.jpg



노란색 저지 ( Jersey)는 전체 경주 시간이 가장 짧았던 종합 1위에게 주어지며 가장 많은 상금을 받는다.


물방울 무늬 폴카 도트 ( Polka-dot)는 힘든 언덕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우승한 산악왕의 차지.


녹색 저지는 평지 스프린트를 잘한 선수에게 주어진다.


흰색 저지는 가장 좋은 젊은 라이더인 25세 이하 선수 중 가장 순위가 좋은 신인에게 주어진다.




뚜르 프랑스의 역사



1903년 당시 전 유럽은 자전거에 관심이 많았던 때, 신문사의 기자였던 제오 르페브르 ( Geo Lefevre)는 파리의 한 식당인 카페 드 마드리드( Cafe de Madrid)에서 신문의 편집장인 앙리 데그랑제와 식사 도중 자전거로 프랑스 전체를 도는 레이스를 생각해 냈고 뚜르 드 프랑스의 시초가 되었다.



1903 뚜르 드 프랑스 기사.jpg

1903 뚜르 드 프랑스 기사




판매 부수의 촉진을 위해 신문 로또(L'Auto)에 경기 개최가 최초로 보도 되었을 때 평소 신문 발행 부수는 25,000부였지만 행사 후로는 65,000 만부가 되었고 1933년 경주 중에는 854만 최고의 판매 부수를 기록하였다.


현재 대회는 계속해 로또( L'Auto)의 아이디어를 계승한 에뀌뻬 (l'Equipe)를 소유한 미디어 그룹 오모리 스포츠 조직위원회( Amaury Sport Organization) 산하인 뚜르르 프랑스 소시에떼가 운영하고 있다.



뚜르 드 프랑스는 7월 6일 벨기에 수도인 브뤼셀을 시작으로 파리의 샹젤리제를 휘날레로 7월 28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가장 아름다운 샹젤리제 거리에서 올해의 챔피언을 환영해주며 7월 파리를 즐겨 보자.



프랑스 유로저널 에이미리 기자


eurojournal25@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