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ch?추천 Best Buy 계단문, 우리 아이 안전하게 키우기 2탄

by eknews posted Nov 05,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우리 아이 안전하게 키우기 2탄
영국 소비자보호원 Which?추천
Best Buy 계단문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아이를 안전하게 키우는데 꼭 필요한 제품에 대해 알아본다.

계단문, Stairgate는 영국에서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반드시 있어야 할 필수품 중 하나다. 우리 나라와 달리 영국은 대부분의 가옥이 2층 혹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계단이 없는 집은 없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걸음마를 시작한 아이나 기어 다니기 시작한 아이들이 계단을 향해 돌진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만약 이런 아이들을 막아 줄 아무런 보호장치가 없다면 큰 참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로써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점이기도 하다. 어디로 달려갈지 모르는 것이 아이들이기에 계단 입구에 안전문을 설치해 아이들로 하여금 계단진입 자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계단문은 계단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지만 이뿐 아니라 위험한 물건들이 많은 주방으로부터 아이들의 진입을 막을 수 있는 가름막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로 아이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것이다.

gate.jpg

일반적으로 계단에 설치할 경우는 아래층 계단과 위층 계단 입구 모두를 막아 주는 것이 좋고 이럴 경우는 2개의 계단문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때로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Which?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Best Buy 계단문에 선정된 4개의 제품 중 3개 제품의 가격이 각각 25파운드에 불과하지 않아 비용 면에서도 큰 부담이 느껴지지 않는다.

영국 소비자보호원 Which?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11개의 계단문 제품을 수집해 성능테스트를 실시했다. 평가가 실시된 모든 제품이 안전성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일부 제품들은 설치가 어려운 것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전체 평점에서 11위에 선정된 Kiddy Guard의 경우 설치방법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까다로웠다.

성능테스트를 통해 제품 특징, 설치의 용이성, 조립의 용이성, 사용의 편리성, 안전성 등을 평가했다.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4개 제품을 Which?가 선정한 ‘Best Buy 계단문’으로 선정했다. 11개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성능평가 결과는 아래 표와 같다.

Best Buy 계단문

1. Lindam Easy Fit Alarm
gate1.jpg
전체 평가 총점 78점으로 Best Buy 계단문 1위에 선정됐다. 평가에서 실시한 안전성 테스트에서 별 5개의 최고점을 받았고 뿐만 아니라 조립이나 설치가 용이해 단 5분이면 누구나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었다. 압력을 이용해 설치하는 방식이어서 설치부위에 흠을 남기지 않았다. 또 다른 제품의 특징은 문이 열릴 경우 경보음이 울리기 때문에 만약 아이가 계단문을 열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미연에 차단할 수 있었다.
단점으로는 문을 열고 닫는 고리가 너무 두꺼워서 손이 작은 사람들은 사용하기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었다. Boots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고 평균 판매가격은 25파운드로 조사됐다.

2.BabyDan Fleci Fit Metal
gate2.jpg
이 제품은 설치가 어려운 제품 중에 하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이 Best Buy 계단문 2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우수한 안전성 때문이었다. 전체 평가 총점은 77점을 획득했다. 우선 이 제품은 철소재로 만들어져 나무로 된 제품보다는 강도가 강했고 압력방식으로 문을 고정하는 것이 아니라 나사를 이용해 문을 고정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높았다.
단점은 계단문을 철거하였을 경우 계단 입구에 설치 자국을 남긴다는 것이다.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은 문을 열고 닫는 손잡이가 한 손으로도 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했다.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은 John Lewis였고 평균 판매가격은 25파운드로 조사됐다.

3. BabyDan Flexi Fit Wood
gate3.jpg
이 제품은 Best Buy 계단문 2위에 선정된 BabyDan Fleci Fit Metal과 동일한 제품이고 단지 차이점은 철소재가 아닌 나무소재로 됐다는 점이다. 평가 총점은 2위와 동일한 점수인 77점을 획득했다. 두 제품이 모든 면에서 유사하지만 굳이 차이점을 찾는다면 철소재 제품보다 나무소재로 된 이 제품이 더 크고 두껍다는 것이다. 이 제품 역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은 John Lewis였고 판매가격은 Metal 보다 조금 더 비싼 30파운드로 조사됐다.

4. Ikea Patrull Fast
gate4.jpg
매우 안정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전체 평가 총점은 75점을 획득했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설치가 용이하며 사용에도 매우 편리한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하지만 조립에 있어서 다른 제품에 비해 다소 어려운 편이었고 설치 소요시간은 약 25분으로 측정됐다. Ikea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25파운드로 조사됐지만 Ikea 회원카드가 있을 경우 6.25파운드로 할인 받을 수 있다.  


686-14.jpg

표해석

Price : 가격
TYPE : G는 gate방식을 뜻하고 B는 Barrier방식을 뜻함.
Build : WB는 나무소재, FM은 섬유소재, PM은 플라스틱소재를, 그리고 MB는 철소재를 뜻함.
Fixing : P는 압력방식, S는 나사 고정방식을 뜻함.
Width : 계단문의 최대 연장 가능한 폭을 뜻함.
Features : 디자인을 포함한 외형적인 제품평가
Ease of Installation : 설치의 용이성
Ease of Assembly : 조립의 용이성
Convenience : 사용의 편리성
Safety : 제품의 안정성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