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과협 2009년 의치대 진학설명회 개최
의대생이 들려주는 ‘의사가 되는 길’
오는 3월 28일 토요일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런던 UCL 의대 건물인 Windeyer Building의 Edwin Lewis Lecture Theatre에서 의대생,치의대생이 들려주는 치의대 진학 설명회가 열린다.재영과학기술자협회 산하 의,치대생 모임 (KoMDUK - Korean Medical Dental society UK) 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의사나 치의사 를 희망하는 영국 내 한인 학생들 및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의. 치대 진학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비는 5파운드이며 당일 행사 장소에서 지불하면 된다. 사전 예약은 받지 않는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진학설명회에는 영국 의대, 치의대 personal statement 작성 방법,필수적인 Work experience 에 대한 조언, BMAT/UKCAT 시험에 대한 정보와 의사 수련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3명의 의대생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의대에 지원하는 전형과 (Oxbridge 세션 포함) 대학을 졸업하고 의대에 지원하는 전형 (Graduate entry medicine) 에 대해 설명하고, 2명의 치대생이 치대에 지원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영국에서 의대를 졸업하고 현재 런던 Chelsea and Westminster Hospital에 근무하는 우소영 씨가 영국 의사의 삶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진학 설명회에는 재영과협 산하 의,치대생 모임의 다른 회원들도 참석해 의대 진학과 의대생의 삶에 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오후 2시 반부터 의치대 인터뷰 예행연습이 진행된다. 작년 진학설명회에도 실시된 바 있는 인터뷰 예행 연습은 참가 학생,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어 행사 종료 시간 넘긴 뒤에도 질문들이 끊이질 않았다. 행사를 담당하는 최창호 씨 (Imperial College School of Medicine)는 “의치대생인 회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치대 진학 방법뿐 아니라 대학 학비 이야기 등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행사의 목적을 밝혔다.
장 소:Edwin Lewis Lecture Theatre, Windeyer Building,
University College London Medical School
주 관: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 SIG-MD
(Korean Medics and Dentists Association UK)
문의:재영과협 의,치대생 모임 리더 최창호
pacoblue@kseauk.org
영국 유로저널 장 태진 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