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당, 교육 부문에서는 노동당보다 지지율 낮아

by 유로저널 posted Mar 16,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차기 정권을 차지할 것으로 유력시되고 있는 보수당이 교육 부문에서는 아직 노동당보다 낮은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BBC의 보도에 따르면, 교육 정책에 대한 정당 지지율 설문조사에서 보수당은 지난 해 8월 조사 때보다 10%나 하락한 25%를 기록, 전보다 2% 상승한 27%를 기록한 노동당보다 뒤쳐졌다. 이번 ComRes의 설문조사는 이달 5일부터 7일 사이에 잉글랜드 거주 18세 성인 86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웨일즈, 스코틀랜드, 아일랜드는 조사에서 제외되었다. 자민당은 작년보다 5% 하락한 10%의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작년보다 10%나 증가한 26%를 기록했다. 노동당 정부가 토니 블레어 전 총리의 교육 강조 정책을 제대로 계승한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는 응답이 작년보다 3% 하락한 25%를 기록했다. 그렇지 않다는 응답은 작년보다 3% 증가한 70%를 기록했다. 노동당 정부가 교육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서는 작년보다 4% 하락한 26%가 그렇다고 응답했으며, 그렇지 않다는 응답은 작년보다 4% 증가한 67%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노동당 정부가 학부모들로 하여금 자녀들의 학교 선택 과정에서 충분한 선택권을 제공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서는 40%가 그렇다고 응답, 53%는 그렇지 않다고 응답해 교육 정책에서 비록 보수당보다 아직은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음에도, 전반적으로 노동당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한 호감도 역시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문가들은 과거에는 교육 정책이 선거에서 큰 역할을 하지 않았으나, 공공부문 예산 삭감이 예정되어 있는 이번의 경우 교육 정책이 중요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유로저널 전성민 기자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