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살이 턱선을 덮거나, 턱 밑에 불룩한 이중턱, 처진 볼살, 팔자주름을 두드러지게 만드는 불룩한 광대살. 이런 얼굴살 들은 가릴 수 없이 정면으로 보이면 체형에 비해 콤플렉스가 더 심하게 된다.
얼굴 전체나 부분적으로 지방이 과도하게 자리 잡으면 살이 아래로 처지면서 본래의 얼굴 윤곽을 살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얼굴이 한층 커 보이고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허쉬성형외과(hershe9.co.kr) 정영춘 원장은 “지방흡입은 지방을 제거하는 대표적인 수술 방법이지만, 얼굴은 수술 후에도 드러나는 부위이고 정교한 시술을 요하므로 국소 지방제거 시술법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현재 얼굴의 지방을 제거하여야 하는 경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아큐리프트 시술이 있다. 아큐리프트는 1444nm 파장의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하며, 거의 지방과 물에만 흡수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균일한 열을 발산하면서 안정적으로 시술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효과 면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고, 긴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비교적 무리가 적다는 것이다.
한국 유로저널 안 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